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디즈니랜드, 2019년 스타워즈 테마파크 오픈 계획
2019-05-02 11:25:24
강민경
▲영화 스타워즈 포스터(출처=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강민경 기자] 인기 프랜차이즈 스타워즈(Star Wars) 팬들이라면 주목해야 할 소식이 있다. 바로 디즈니랜드가 영화 '스타워즈'를 소재로 한 테마파크 '스타워즈 갤럭시 엣지(Star Wars Galaxy's Edge)'를 2019년에 오픈한다는 소식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The Walt Disney Company)는 내년에 미국 플로리다 주에 있는 디즈니 월드 리조트에 스타워즈 테마파크를 오픈한다. 2019년 가을에는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디즈니랜드에 스타워즈 테마파크를 오픈한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스타워즈 어트랙션, 스타워즈 테마 가상 현실(VR)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스타워즈 테마파크는 스타워즈 세계관에 등장하는 행성 바투를 배경으로 여태까지 개봉한 모든 스타워즈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할 예정이다.

사실 디즈니랜드에는 이미 스타 투어(The Star Tours) 등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어트랙션이 존재한다. 스타 투어는 1978년에 처음 소개된, 최초의 디즈니 작품이 아닌 어트랙션이었다.

스타워즈 테마파크에는 퍼스트오더 군과 저항군 사이 전투를 체험하는 놀이시설, 밀레니엄 팔콘 우주선을 조종하는 체험형 어트랙션 등이 설치된다.

제작에는 우리돈 약 2조 14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hobbyissue 하빗슈=강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