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비디오 게임, '연대감, 소속감, 우정' 가치 높인다
등록일 : 2017-11-22 16:16 | 최종 승인 : 2017-11-22 16:16
강민경
▲함께 모여 비디오 게임을 하는 사람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하빗슈(Hobbyissue)=강민경 기자] 대부분의 사람은 비디오 게임이 중독성이 강한 여가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비디오 게임은 특유의 다채로운 그래픽과 모험적인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한 장점이 있다.

로어센트럴(Lorecentral)는 웹사이트 게시물에서 "비디오 게임을 비디오 게임이 있는 장치로 더 많은 사람이 명령을 통해 상호 작용하는 전자 게임"으로 정의했다. 또한 비디오 게임이 이제 예술과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산업의 일부라고 덧붙였다. 비디오 게임은 컴퓨터, 아케이드 기계 및 콘솔 또는 휴대용 장치와 같은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오늘날 비디오 게임이 보급되면서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에게도 장점이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가 이루어졌다. 비디오 게임을 하면 시청자의 시각적 관심을 높일 수 있으며, 멀티태스킹과 정신적 실행을 향상하는 장점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비디오 게임이 폭력과 나쁜 행동을 조장한다는 믿음과는 달리, 가상 놀이는 연대감, 우정, 집단 소속감과 같은 가치를 증진할 수 있다. 또한 팀워크와 인내라는 개념을 촉진하며, 플레이어가 결정을 내리는 동안 결정의 결과와 중요성을 배운다. 폭력 성향의 비디오 게임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디오 게임도 있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 게임하는 것은 선수들의 건강한 역량과 자부심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