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할로윈을 겨냥한 무시무시한 5가지 콘솔 게임
등록일 : 2017-12-06 11:08 | 최종 승인 : 2017-12-06 11:08
이준경
▲대만의 신화적 이야기를 다룬 호러 게임, '디텐션(Detention)'(출처=Yuan Lung Luo)

[하빗슈(Hobbyissue)=이준경 기자] 게임 전문 웹사이트 '게임 인포머(Game Informer)'는 여름밤을 오싹하게 보낼 수 있는 호러 게임을 소개했다.

<스캐너: 삼브레(Scanner: Sombre)>

충격적인 시각효과와 밀실 공포증을 테마로 한 PC용 비디오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헤드셋과 라이더 스캐너를 착용한 상태에서 지하 동굴과 터널을 탐험하며 비밀을 풀어내야 한다.

<디텐션(Detention)>

'레드 캔들 게임(Red Candle Games)'이 개발한 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4,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맥OS, 리눅스, 닌텐도 스위치에서 실행 가능하다. 대만 문화와 신화에 종교적인 요소를 결합한 생존 호러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귀신이 출몰하는 고등학교에서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찾아 나서야 한다.

<에디스 핀치의 유해(What Remains of Edith Finch)>

제목에서부터 으스스한 느낌을 풍기는 게임이다. 자이언트 스패로우(Giant Sparrow)가 제작한 이 게임은 핀치(Finch)의 집을 탐색하여 그녀를 제외하고 가족이 일시에 죽음을 맞이한 이유에 대한 단서를 찾는 내용이다. 그녀는 시간이 지체되기 전에 저주를 풀어내야 한다.

<리틀 나이트메어(Little Nightmares)>

타르지어 스튜디오(Tarsiers Studios)가 개발하고,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Bandai Namco Entertainment)가 제작한 퍼즐 형식의 호러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PC에서 실행 가능하다. 주인공 '식스(Six)'가 그를 잡아 먹으려는 괴물을 피해 숨어야 하는 내용이다.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Hellblade: Senua's Sacrifice)>

어두운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 게임, 닌자 티오리(Ninja Theory)는 노르웨이 신화와 겔트족 문화에서 영감을 받았다. 게임 플레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주인공의 주변 환경에 개입하여 그녀와 친숙해지고 다가올 위험에 대비시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그녀의 죽은 애인의 영혼을 달래기 위해 싸워나가는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