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강원도 강릉 여행 코스로 인기인 강릉 가볼 만한 곳은? 강릉 맛집까지!
등록일 : 2019-08-05 15:03 | 최종 승인 : 2019-08-05 15:03
김지원
▲강릉 여행지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여름 휴가지로 강릉을 추천한다. 강릉은 1박 2일 여행, 당일치기 여행 코스로 방문하는 것도 괜찮다. 강릉 커플 여행, 가족 여행 시 가볼 만한 강릉 여행지와 더불어 강릉 맛집까지 총정리했다.

▲강릉에는 해수욕장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 만한 곳

강릉 해수욕장으로는 경포해변, 안목해변, 강문해변, 사천해변, 사근진해변 등이 있다. 경포 해수욕장은 강릉 여행의 필수코스라 할 수 있다. 경포대는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꼽히는 곳이다. 강릉 경포대 주변 가볼 만한 곳으로는 오죽헌이 있다.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이다. 옛 풍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최근에는 안목해변을 찾는 이들도 많다. 안목해변에는 강릉 카페 거리가 있다. 오션뷰의 예쁜 카페가 많다. 강릉 솔향수목원은 강릉 인기 관광지 중 하나다. 여름에도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다.

강릉에는 아이랑 갈만한 곳도 많다. 강릉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는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 피노키오 박물관이 있는 하슬라아트월드, 수상한 마법 학교 등이 있다. 수상한 마법 학교는 강릉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인기다. 수상한 마법 학교 가기 전에는 운영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운영 시간에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8월 운영시간은 오전 11시 30분, 오후 2시, 3시 30분, 5시다.

▲강릉 맛집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릉 맛집

‘태백산맥신당’은 경포대 맛집이다. 강릉 대표 음식인 초당순두부를 맛볼 수 있다. ‘해미가’는 물회 맛집으로 유명하다. 해물칼국수도 맛있다. ‘영덕대게횟집’은 조개구이, 대게, 회 등 각종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강릉 중앙시장에는 강릉 먹거리와 맛집이 많다. 특히 강릉 중앙시장은 닭강정 맛집으로 유명하다. 중앙시장 닭강정 맛집은 ‘금성배니닭강정’, ‘명성닭강정’, ‘보성닭강정’ 등이 있다. ‘바로방’은 아삭한 야채빵으로 유명한 빵집이다. 강릉 중앙시장 카페 ‘카페106’에서는 서리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보사노바’는 안목해변 근처에 있는 루프탑카페다. 티라미슈 맛집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