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인기 모바일 게임 음양사, 북미에서도 인기 이어질까
등록일 : 2017-11-03 15:22 | 최종 승인 : 2017-11-03 15:22
김지연
▲넷이즈(NetEase)가 게임 '음양사(Onmyoji)'를 북미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출처=123RF)

[하빗슈(Hobbyissue)=김지연 기자] 중국 게임사 넷이즈(NetEase)가 인기 모바일 게임 '음양사(Onmyoji)'를 북미 지역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함으로써 서구에서도 인기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IT 미디어 '벤처비트(venturebeat)'의 보도에 따르면, 넷이즈는 이미 미국과 캐나다에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음양사는 모바일 RPG 게임으로, 중국 등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App Store)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2억 회가 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턴제 방식 게임인 음양사는 'PvP(Player vs Player)' 혹은 'PvM(Player vs Mode)' 모드를 지원한다. 음양사는 자연 질서와 영혼을 제어할 수 있는 인물로, 유저는 한 캐릭터를 선택해 여러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육성해야 한다.

2016년 출시된 이후 음양사는 단기간에 중국 내 최고 게임으로 자리 잡았으며, 애플과 페이스북이 주관하는 '올해의 최고 아이폰 게임'과 '올해의 최고 모바일 게임'에 각각 선정되기도 했다.

넷이즈는 음양사 외에도 미국 게임사 블리자드(Blizzard)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스타크래프트(StarCraft) II', '디아블로(Diablo) III', '오버스톤(Overstone)', '하스스톤(Hearthstone)' 등의 게임을 중국 내 현지화하는 작업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