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구글, 가상 비서 어시스턴트의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등록일 : 2017-12-12 14:08 | 최종 승인 : 2017-12-12 14:08
권상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 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출처=123RF)

[하빗슈(Hobbyissue)=권상진 기자] 최근 구글(Google)은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제작된 50가지의 새로운 게임, 액티비티, 이야기를 출시했다.

구글이 2016년 개발한 지능형 가상 비서, '어시스턴트(Assistant)'는 가족을 위한 많은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게임들은 구글 홈페이지와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내재된 스마트 스피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편리한 구글 어시스턴트로 집에 배치된 스마트 가구와 조명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어시스턴트는 가족 모두를 행복하게 해준다. 어시스턴트에게 말하는 것만으로 소중한 가족과 방 안에서 쉴 수 있다"라고 구글의 수석 인터랙션 디자이너 비키 팽(Vicky Fang)은 어시스턴트를 통해 가족 구성원이 얻는 이점을 블로그에 상세히 기록했다.

안드로이드 관련 소식과 정보를 다루는 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패밀리 링크 어카운트' 프로그램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연동 가능하다는 점을 보도했다.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들도 해당 앱을 다운로드해 "구글, 게임을 해보자", "내 숙제를 도와줘", "이야기를 들려줘" 등의 명령을 통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뮤지컬 체어', '트리비아', '프리즈 댄스', '미키마우스 어드벤처', '사운드 펫' 등 다양한 게임을 제공한다. 또한, '스페이스 트리비아', '트리비아 쇼다운', '스터디' 등 내장된 학습 앱을 통해 사용자의 지식을 넓혀주는 스마트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자녀의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와 같은 기능을 보유한 구글 어시스턴트는 최대 6명의 목소리를 인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