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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음식] 새싹보리분말과 다르게 뿌리까지 먹는 새싹귀리분말, 그 효능과 먹는법·부작용은?
2019-08-01 17:53:39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새싹보리분말·시서스가루와 함께 새싹귀리분말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새싹귀리분말은 새싹보리분말에 비해 생소하게 들리 수 있다.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새싹보리 만큼 새싹귀리 또한 변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새싹귀리 효능

새싹귀리는 귀리의 싹을 틔워 10~15cm 정도 자란 어린잎을 말한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소개된 귀리는 싹을 틔우면 영양소의 함량이 증가한다고 알려졌다. 새싹귀리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면역 기능 활성을 돕는다. 새싹귀리 속 베타글루칸 성분은 수용성 섬유질로 귀리보다 5배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면역 기능을 높여 항암 작용은 물론 재발을 막는다고 알려졌다. 새싹보리분말과 함께 새싹귀리분말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새싹귀리에 포함된 풍부함 섬유질은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억제한다. 특히 물과 함께 마시는 경우 25배 까지 불어나 포만감이 크다. 또한 새싹귀리는 체지방 생성 억제는 물론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 변비에 좋은 새싹귀리는 장 활동을 촉진시켜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모유유산균·프롤린유산균 등의 유산균과 함께 먹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알려진 새싹귀리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된다. 특히 새싹귀리 성분 중 주목해야 하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포함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며 유익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인다고 알려졌다. 이 외 스트레스 해소, 필수지방산 포함, 골다공증 예방, 빈혈 예방 등의 효과를 보인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싹귀리 먹는법

새싹귀리는 새싹보리와 다르게 뿌리까지 먹는다고 알려졌다. 새싹귀리의 영양소를 충분하게 섭취하기 위해 뿌리까지 먹으며 간단하게 섭취하기 위해 새싹귀리분말스틱으로도 섭취한다고 알려졌다. 새싹귀리분말을 우유와 바나나와 함께 섞어 갈아마시면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이외 샐러드 드레싱, 반찬 등에 섞어 먹는것도 방법이다. 새싹귀리분말을 이용한 음식은 ▲새싹귀리분말 스무디 ▲새싹귀리분말 샐러드 ▲새싹귀리분말 유부초밥 ▲새싹귀리분말 수제비·칼국수 등이 있다.

새싹귀리 부작용

새싹귀리 하루 섭취 권장량은 3~5g 정도로 과다복용을 피해야 한다. 과다복용 시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새싹귀리 부작용으로는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위장질환 증상을 보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