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헤어컬로로 알아보는 2019 헤어스타일, 염색약 추천부터 염색약 부작용까지 한눈에
등록일 : 2019-08-01 17:03 | 최종 승인 : 2019-08-01 17:03
허서윤
▲(사진출처=ⓒ방탄소년단 지민,뷔 인스타그램 캡쳐 )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2019년 헤어컬로로 보는 헤어스타일은 무엇일까? 2019년 유행하는 헤어컬러는 ▲애쉬카키 ▲애쉬카키그레이 ▲라벤더애쉬 ▲로즈브라운 ▲매트브라운 ▲옴브레 ▲애쉬브라운 ▲애쉬핑크 등이 유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BTS 방탄소년단 멤버 중 한 명인 지민이 핑크빛으로 염색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많은 아이돌이 과감한 컬러로 염색을 시도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핫한 헤어컬러로 화제가 된 연예인은 ▲방탄소년단 지민·뷔 ▲한혜진 ▲레드벨벳 조이 ▲다이어 솜이 ▲워너원 박지훈 ▲유이 ▲모모랜드 주이 ▲ITZY(잇지) 유나가 유명하다.

셀프 염색약 추천

최근 시중에는 많은 염색약이 판매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셀프 염색약을 추천할 땐 원하는 컬러가 잘 나오는지, 부작용의 위험성이 적은지, 셀프로 편하게 할 수 있는지, 모발이 많이 상하지 않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셀프 염색약 추천은 ▲헤이 씨리얼 헤어컬러 ▲이지엔 리얼 밀크 헤어컬러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시크릿 체인지 헤어 컬러 크림 등이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염새약 부작용

셀프로 염색을 하거나 미용실을 찾아 염색을 한다 하더라도 개인에 따라 염색약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염색약 부작용 증상으로는 가려움증, 통증, 홍반성 반점과 함께 피부묘기증 증상이 발견될 수 있다. 심한 경우 두피에서 진물이 흐르거나 출혈이 있는 경우도 있다. 이는 염색약 성분 중 파라페닐렌디아민 성분이 대표적으로 부작용을 유발하는 물질이라고 알려졌다. 이는 두피질환 증상은 물론 탈모 증상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