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8월 해외여행지 추천] 동남아 방콕 자유여행 어때? 항공권과 날씨부터 가볼만한곳 쇼핑리스트까지!
2019-08-01 16:45:20
양윤정
▲이번 여름 동남아로 떠나보자.(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긴 휴가기간, 국내에만 머물기 아까워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어느 지역을 갈지 결정해야 한다. 동남아를 눈여겨보고 있다면 방콕을 추천한다. 태국의 중심부로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방콕에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쳐난다.

방콕 항공권 비자

인천국제공항에서 방콕까지 가는 직항 비행기가 존재한다. 방콕 노선을 운행하는 진에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대한항공 등 다양한 항공사가 있어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비행시간은 대략 6시간이다. 비행기 티켓 가격대는 직항 왕복 기준 30만 원 대다. 방콕과 한국과의 시차는 2시간이며 방콕이 2시간 느리다. 방콕은 90일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는 곳으로 추가로 비자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다.

태국 방콕 환율 물가 경비

방콕은 ‘바트’라는 화폐 단위를 사용한다. 2019년 8월 1일 기준 방콕 환율은 1바트에 38.50원이다. 방콕 환전은 국내에서 미리 해도 좋지만 방콕 현지에서 가장 우대를 많이 해주는 곳에서 환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방콕 여행객들의 후기를 보면 방콕 물가는 싸지 않은 편이라고 한다. 다낭보다 비싸며 로컬이 아닌 백화점과 같은 곳에서는 한국과 비슷한 수준이라는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방콕은 3박 4일, 3박 5일로 자주 찾는다. 3박 5일 기준 1인 경비는 100만 원 전후며 하루 경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6~8만 원이 들어간다.

▲(사진=ⒸGettyImagesBank)

방콕 8월 9월 날씨 옷차림

8월 방콕은 무더위다. 평균 최저 기온은 25도, 평균 최고 기온은 33도다. 옷차림은 우리나라 여름 옷차림으로 준비한다. 8월은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우산이나 우비를 챙기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9월 방콕 날씨도 8월과 큰 차이는 없다. 모자, 양산, 선크림으로 강한 햇빛에 대비하며 비가 올 것을 예상하고 있어야 한다.

▲(사진=ⒸGettyImagesBank)

방콕 자유여행 코스: 방콕 가볼만한 곳과 쇼핑리스트

방콕을 갔으면 꼭 가야하는 거리가 있다. 방콕을 대표하는 카오산로드다. 로컬 맛집들이 즐비해 있으며 술집과 노천카페, 기념품점 등 자유롭게 쇼핑을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 다른 방콕 쇼핑하기 좋은 곳은 씨암, 칫롬, 스쿰빗 등이다. 이곳은 방콕의 중심부로 젊은이들이 자주 찾는 장소다. 방콕에는 수많은 사원들이 있다. 방콕 왕궁과 아유타야와 같은 곳에는 방콕의 역사 깊은 유적지를 관람할 수 있다.

추천하는 방콕 쇼핑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야돔, 타이거밤, 비누, 헤어팩, 가종 바디 제품류와 팟타이 소스, 초코과자, 사탕과 젤리 꿀, 차 등 방콕에서 유명한 식품도 구매하는 것을 잊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