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붓기빼는 차·노폐물 배출에 좋은 음식 '쑥청혈차', 효능과 만드는 방법은?
2019-07-31 17:30:16
김수연
▲쑥청혈차 다이어트 및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혈액 내 남아있는 독소나 체내 쌓여있는 노폐물은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다. 때문에 독소배출이나 노폐물 배출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차가 하나 있다. 바로 '쑥청혈차'다. 아래에서 쑥청혈차 효능과 쑥청혈차 끓이는 법, 쑥청혈차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쑥청혈차 효능

혈액 속에 지방이나 당이 많으면 어혈이 생기기 쉽다. 이런 어혈을 제거하고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선 혈액을 해독해야 한다. 쑥청혈차는 그런 어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쑥의 효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독성이 없다. 위장, 간장, 신장의 혈 순환을 돕고 혈관 확장 및 혈류량 증가, 콜레스테롤 제거의 효과가 있어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쑥의 따뜻한 성질은 각종 부인병 예방 및 완화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쑥은 유기물이 풍부해 피로해소 및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쑥의 효능 및 쑥청혈차 만들기 (사진=ⒸGettyImagesBank)

쑥청혈차 만드는 법

쑥청혈차 재료 : 말린 쑥, 말린 생강, 당귀, 계피, 물

1. 국물용 팩에 쑥, 당귀, 생강, 계피를 넣어준다.
2. 냄비에 물 600cc를 넣고 끓여준다.
3. 물이 끓으면 만들어 둔 국물용 팩을 넣고 3~5분간 우려준다.
4. 쑥을 우릴 땐 불을 끄고 우려야 한다.

쑥청혈차를 끓일 땐 묵은 쑥보다 봄에 난 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봄의 쑥을 3년간 말리면 말린 쑥의 효능이 더 잘 드러난다.

▲쑥청혈차 부작용 및 쑥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쑥청혈차 부작용

쑥청혈차는 과다섭취를 피해야 한다. 쑥청혈차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잔 정도다. 쑥청혈차 속 쑥, 당귀, 계피, 생강은 모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쑥청혈차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