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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방지 음식] '주름 걱정 NO' 셀레늄 효능은?…셀레늄 부작용과 셀레늄 음식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7-31 17:03 | 최종 승인 : 2019-07-31 17:03
장희주
▲셀레늄 효능, 부작용, 셀레늄 음식(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하빗슈(Hobbyissue)=장희주 기자] 최근 셀레늄 효능이 노화방지, 피로회복 등 항산화 작용이 탁월하다고 알려지면서 인기다. 셀레늄의 효능을 자세하게 알아보고, 셀레늄 부작용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소개한다.

셀레늄 효능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세포 손상을 늦추거나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셀레늄이 가지고 있는 항산화 성분은 비타민A와 C, E 등이 가지고 있는 항산화 능력보다 더 강하며, 다른 항산화제와 만났을 경우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에 비타민 류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 이처럼 강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효과가 있느며, 특히 간이나 전립선, 결장, 폐암 등을 예방하고 항암 작용을 하는데 탁월하다.

▲셀레늄 효능, 부작용, 셀레늄 음식(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셀레늄 부작용

셀레늄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복용할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구취나 열, 메스꺼움, 구토, 설사, 탈모, 무기력증, 심장의 문제 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다른 영양제와 같이 복용을 할 경우에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질환으로 인해 약을 복용하고 있을 경우 미리 전문의와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

셀레늄 음식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브라질너트 ▲황다랭이 ▲넙치 ▲정어리 ▲소고기 ▲표고버섯 ▲칠면조 ▲달걀 ▲닭고기 ▲시금치 등이 있으며, 황다랭이 역시 84g에 하루 권장량의 167%인 92mcg가 들어 있어 셀레늄 함량이 높은 편이다. 치아씨드에도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