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미스터 기간제' 윤균상, 김명지 약점 잡았다...'미스터 기간제'는 몇 부작? 인물관계도-줄거리-시청률까지
등록일 : 2019-07-31 13:30 | 최종 승인 : 2019-07-31 13:30
김지원
▲'미스터 기간제' 인물관계도(사진=ⓒOCN '미스터 기간제' 공식 홈페이지)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OCN 수목드라마 '미스터 기간제'가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미스터 기간제 뜻은 주인공 기무혁이 기간제 교사로 위장 잠입해 붙여진 제목이다. '미스터 기간제'는 총 16부작으로 기획됐다. '미스터 기간제'는 매주 수, 목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오늘 밤 11시에 미스터 기간제 5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미스터 기간제' 줄거리는?(사진=ⓒOCN '미스터 기간제' 네이버TV 캡처)

'미스터 기간제' 등장인물·줄거리

'미스터 기간제'는 기무혁(윤균상 분)이 상위 0.1% 명문사학 천명고등학교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의 범인을 밝혀내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기무혁은 국내 대형 로펌의 간판 에이스 변호사였다. 천명고등학교 살인 사건 용의자 김한수(장동주 분)의 변호를 맡은 이후 그의 인생은 완전히 꼬였다. 무죄를 주장하던 김한수는 자살 시도로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고, 기무혁은 변호사 자격을 박탈당했다. 기무혁은 자신의 인생을 이렇게 만든 천명고 정수아(정다은 분) 살인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 파헤치기 위해 기간제 교사 기강제로 위장 잠입한다. 하소현(금새록 분)은 김한수가 범인이 아닐 거라 믿는 김한수 담임교사다. 천명고에는 4인방으로 불리는 이들이 있다. 이들은 교사 위에 군림하는 자들이다. 4인방 멤버는 유범진(이준영 분), 이기훈(최규진 분), 한태라(한소은 분), 나예리(김명지 분)다.

지난 25일 방송된 미스터 기간제 4회 엔딩에는 기강제가 나예리를 찾아가 천명고 비밀 커뮤니티 운영자로 지목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5회에는 나예리의 약점을 잡은 기강제가 나예리를 통해 살인 사건 실마리를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아울러, 기강제가 기무혁 변호사라는 것을 알아챈 누군가의 등장이 예고됨에 따라 기강제의 운명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미스터 기간제' 시청률은?(사진=ⓒOCN '미스터 기간제' 네이버TV 캡처)

'미스터 기간제'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미스터 기간제' 4화는 2.5% 시청률을 기록했다. '미스터 기간제'는 2화부터 2%대 시청률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전에 방송된 '구해줘2'는 마지막 회에 3.6% 시청률을 기록하며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미스터 기간제'가 '구해줘2'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미스터 기간제' 재방송은 OCN, SUPER ACTION, 채널CGV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