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백종원·김수미 양파 장아찌 만들기] 양파(즙) 효능·보관방법, 백종원 양파요리 '양파 볶음'까지
등록일 : 2019-07-29 16:07 | 최종 승인 : 2019-07-29 16:07
박희연
▲[백종원·김수미 양파 장아찌 만들기] 양파(즙) 효능·보관방법, 백종원 양파요리 '양파 볶음'까지(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최근 양파 수확 시기로 양파가 풍년이다. 양파요리는 저녁 메뉴추천, 술안주 추천으로 제격인 에어프라이어 양파 튀김 블루밍 어니언(양파 꽃 튀김)이 있지만, 최근 백종원 양파요리가 큰 인기를 끈다. 이에 양파즙 효능과 양파 보관방법,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와 수미네 반찬 양파 장아찌 만들기를 알아봤다.

▲양파 효능, 양파즙 효능, 양파 보관방법(사진=ⒸGettyImagesBank)

양파 효능·보관법

양파의 효능은 소화작용을 촉진해 소화에 좋은 음식이자 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자색 양파즙 효능은 양파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어서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나 복부비만 다이어트, 뱃살 다이어트, 체지방 빼는 법으로 인기가 많다. 특히 양파즙의 효능은 양파 성분인 퀘르세틴이 풍부해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 당뇨에 좋은 음식이자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빨간 양파즙 효능 및 양파즙 효과는 불면증 치료법으로 효과적이고, 양파 물 효능은 신경 안정을 도와 숙취 해소법, 술 빨리 깨는 법으로도 인기가 많다.

양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양파 껍질을 벗겨 보관하는 게 좋다. 백종원 양파 보관방법은 먼저 껍질을 벗겨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다. 이후 신문지로 감싸 냉장 보관한다. 양파 껍질을 벗기지 않고 여름철 양파 보관법은 양파망에 식빵을 넣어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 백종원 양파요리(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드는 법

집에서 간단한 요리가 가능한 백종원 양파요리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양파, 청양고추, 붉은 고추, 물, 간장, 식초, 설탕 등

1. 양파 껍질을 까서 자르고, 청양고추는 포크로 구멍을 낸다.
2. 간장:물:식초:설탕=1:1:1:1.5로 섞어 저어가며 끓인다.
3. 간장 물이 끓기 전 밀폐 용기를 소독해 양파와 청양고추를 채운다.
4. 팔팔 끓은 간장 물을 용기에 붓는다.
5. 2일가량 숙성하면 백종원 양파 장아찌 만들기가 완성된다.

▲김수미 양파 장아찌 만들기(사진출처=ⓒ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양파 장아찌 만드는 법

양파김치 담그는 법, 양파 초절임, 양파 장아찌 만들기 등 다양한 양파요리 중에서도 김수미 양파 장아찌 만들기 등 수미네 반찬 양파 장아찌 만들기를 소개한다.

재료 : 양파, 마른 고추, 식초, 간장, 백설탕, 소주 등

1. 15L 통에 껍질을 깐 양파를 통째로 10kg 넣는다.
2. 중간에 마른고추 3~4개를 넣고, 맨 위에 3개 정도 더 넣는다.
3. 양파 장아찌 비율은 대야에 식초와 간장을 5:5로 넣는다.
4. 소주 250mL, 백설탕 국그릇으로 가득 2대접을 넣고 젓는다.
5. 간장 물을 통에 붓는다.
6. 간장 물을 똑같이 한 번 더 만든 뒤 통에 붓는다.
7. 누름판으로 위를 꾹 누른 뒤 뚜껑을 닫는다.
8. 5~7일 그늘에서 숙성시킨다.

▲백종원 양파 볶음 만들기(사진출처=ⓒ백종원 유튜브 '백종원 요리비책')

백종원 만능 양파 볶음 만들기

백종원 양파요리 비법 노트 중 하나인 백종원 양파 볶음은 '오늘 저녁 뭐 먹지?'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저녁 메뉴추천을 한다. 이에 백종원 양파 카라멜라이징 요리 등 양파 볶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재료 : 양파, 식용유

1. 양파 껍질을 까서 채 썰고 프라이팬에 담는다.
2. 양파 위에 식용유를 뿌린다. (올리브유, 버터는 안됨)
3. 기름을 조금씩 뿌리고, 부족할 때만 더 넣어 볶는다.
4. 수분이 다 빠지도록 센 불에서 뒤적이고, 물기가 빠지면 물을 줄여 뒤적인다.
5. 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카라멜 색이 되면 식혀 냉동 보관한다.
6. 양파요리를 할 때 꺼내 쓴다.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