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게임까지? 멀티미디어 시리즈로 성장하는 '월드워 Z'
2019-06-07 09:28:50
김명석
▲인기 프랜차이즈 '월드워 Z'가 게임으로 출시됐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김명석 기자] ‘월드워 Z’가 이제 게임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소설 '월드워 Z'는 성공리에 영화화가 이루어져 세계적인 인기를 누렸다.

세이버 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가 발행한 '월드워 Z' 게임은 북미에 지난 2019년 4월 16일에, 국내에는 4월 17일에 소개됐다.

월드워 Z

'월드워 Z'의 Z는 좀비다. 이 게임은 몰려오는 좀비 떼를 물리치는 4인 협업 3인칭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에 등장하는 총기와 폭발물 등의 사용 방법을 숙지하고 메인 스토리가 끝날 때까지 이 무기를 이용해 좀비 및 기타 몬스터를 물리쳐야 한다.

이 게임은 총 6개의 클래스와 수십 가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각 클래스는 강점과 약점이 있으며, 모든 기술은 레벨 업을 통해 강해진다.

▲게임 캐릭터들은 총기 및 폭발물을 사용해 좀비를 물리쳐야 한다(사진=ⓒ플리커)

건슬링어 클래스

건슬링어 클래스는 총기 특화 클래스다. 말 그대로 총기를 주로 다룬다. 

시작 장비는 수류탄과 소형 기관총이다. 레벨 3에 도달하면 플레이어들의 수류탄이 업그레이드돼 데미지가 더 커진다.

레벨 5에 도달하면 10초 후에 자동으로 재장전할 수 있고 모든 무기의 재장전 속도가 25% 줄어든다.

레벨 14에서는 1차 및 2차 무기를 모두 소모할 경우 기본 무기가 자동으로 재장전되는 기능이 추가된다. 

레벨 23에서는 프리 리필 스킬이 생겨서 무기를 사용할 때마다 1차 무기의 탄환을 1% 복원한다.

레벨 30은 최대 레벨이다. 이 레벨에서는 워페어 스킬을 사용해 25명의 좀비를 빠르게 연속적으로 죽일 수 있다. 

워페어 스킬 사용 중에는 총기 데미지가 50% 상승한다. 워페어 스킬은 20초 동안 지속된다.

헬레이저 클래스

헬레이저 클래스는 폭파 특화 클래스다. 대량의 좀비들을 한꺼번에 죽일 수 있다.

스타팅 기술로 C4, 샷건, 헤일스트롬 MGL 등이 제공된다. 레벨 2에서는 C4의 던지기 범위가 25% 증가한다. 또 좀비가 폭탄 주변으로 몰려들도록 만들 수 있다.

레벨 8에서는 폭발물이 좀비에 대해 100% 더 효과적으로 변한다. 레벨 20이 되면 팀원들이 폭발물로 인해 입는 화재 피해를 줄인다.

레벨 29에서는 특수 좀비를 죽일 때마다 10초 동안 데미지가 50% 증가한다. 레벨 30에서는 25% 더 많은 목표물을 처치할 수 있다.

메딕 클래스

메딕 클래스는 치유 특화 클래스로, 앞선 두 클래스와 달리 의료 재능으로 팀원들의 체력을 유지하는 클래스다.

레벨 5까지는 치료사의 치유 능력이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닥터 인 더 하우스 스킬은 치유량을 10% 증가시킨다. 

메드키트의 도움을 받으면 빠른 처치가 가능하다. 팀원들을 치유한 다음에는 스스로 재충전 시간을 가져야 한다.

레벨 15에서 얻는 굿 카르마 기술은 메드키트의 효과를 50% 늘리고 닥터스 백 기술은 모든 메드키트의 치유량이 10% 올라간다.

▲메딕 클래스는 공격형이 아니라 팀원들의 치유에 주력하는 보조형이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즈)

픽서 클래스

픽서 클래스는 보급 특화 클래스다. 팀원들에게 필요한 보급품을 소지하고 다니며 무기, 폭발물, 탄약 등을 지원한다.

킥백이나 아머리 등의 기술은 팀의 서플라이 백에 영향을 미친다. 레벨 9에 도달하면 클록 룸에 액세스할 수 있다.

레벨 15에서 픽서가 연속적으로 빠르게 15명의 좀비를 죽이면 25%의 확률로 장비를 충전할 수 있다. 레벨 16에서는 특수 좀비를 제거하면 25%의 확률로 장비를 충전한다.

레벨 30에 도달하면 픽서 자신은 물론 팀원들의 모든 무기를 10초마다 재장전할 수 있다.

슬래셔 클래스

슬래셔 클래스는 근접전에 특화된 전투원들로, 전통적인 방식의 전투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캐릭터다.

레벨 2에서는 좀비가 접근 시 이동 속도 패널티를 100% 줄이는 기술을 배운다.

레벨 15가 되면 10명의 좀비를 빠르게 죽일 수 있다. 레벨 16에서는 좀비를 빠르게 죽이면 기본 무기가 재장전된다.

레벨 30에 도달하면 블레이드 마스터라는 근접 공격을 익히게 된다.

익스터미네이터 클래스

익스터미네이터 클래스는 방화에 특화된 클래스다. 헬레이저 클래스처럼 다수의 좀비를 한꺼번에 공격하는 광역기를 사용한다.

익스터미네이터 클래스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방화로 인한 데미지가 단계적으로 커진다. 레벨 5~6쯤에는 좀비가 가까이 다가올 때의 페널티가 100% 감소하고 12명의 좀비를 공격할 수 있다.

레벨 24에서는 맥시멈 무기 용량이 3이 되고 클레이모어 폭발물 용량은 4가 된다. 레벨 26에서는 장비 충전 없이 몰로토브나 클레이모어를 사용할 기회가 15% 늘어난다.

레벨 30에 도달하면 30명 이상의 좀비가 있을 때 총 피해 수준이 25% 올라간다.

‘월드워 Z’는 영화 속편 제작도 예고돼있다. 이 시리즈가 성장해 해리포터나 레지던트 이블에 이어 또 다른 멀티미디어 시리즈로 탄생하리라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