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항공권 구매 TIP] '여름휴가' 비행기표 싸게 사는 4가지 방법은?
2019-07-19 17:00:53
장희주
▲항공권 싸게 사는 법, 항공원 예매, 항공권 구매, 비핸기표 싸게 사는법(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장희주 기자] 여름휴가 기간을 맞이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해외여행을 계획중이지만, 아직 항공권 예매를 하지 못했다면 항공권 싸게 사는 법이 궁금할 터. 항공권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땡처리투어·땡처리여행

땡처리는 재고품을 급하게 판매하는 것으로, 땡처리 상품은 일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항공권 예약 및 호텔 예약 혹은 패키지여행을 구매할 때, 땡처리여행이나 땡터리투어를 이용하면 10~98%까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커머스 구매

이커머스에서 여행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중 하나이다. 위메프, 티몬, 쿠팡과 같은 이커머스 회사에서 패키지 상품, 특가항공권, 할인항공권을 할인한 가겨으로 판매하기도 한다. 기도 한다. 주로 국내여행사나 저가항공사 등이 함께 만든 이커머스 전용 패키지 상품이다.

▲항공권 싸게 사는 법, 항공원 예매, 항공권 구매, 비핸기표 싸게 사는법(사진=ⒸGettyImagesBank)

스탑오버

스탑오버는 최종 목적지로 가는 도중 일정 시간 이상 중간 경유지에서 체류하는 것이다. 보통 24시간 이상은 스탑오버, 이내는 경유를 의미한다. 스탑오버를 이용하면 많은 도시를 이용할 수 있다. 스탑오버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고, 모든 경유가 스탑오버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사전에 미리 알아봐야 한다. 또한, 항공사에 따라 스탑오버 시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으니 주의한다.

코드셰어

코드셰어는 두 항공사가 서로 상대 항공편의 좌석을 대신 판매하는 것을 의미한다. 코드셰어를 이용하면 국적기와 외항사의 가격 차이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저렴하게 하는 방식이다. 보통 국적기보다 외항사의 항공권이 저렴하다. 코드셰어 파트너 항공사와 항공권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