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집에서 공차 흑당 버블티 만들기] 흑설탕 버블티 ‘블랙 타피오카 펄 삶기·흑당 시럽 만들기’
2019-07-18 15:10:09
박희연
▲[집에서 공차 흑당 버블티 만들기] 흑설탕 버블티 ‘블랙 타피오카 펄 삶기·흑당 시럽 만들기’(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흑당 버블티’가 인기다. 흑화당 메뉴추천 흑당 버블티부터, 공차 흑당 버블티까지 흑설탕 시럽으로 만든 카페 음료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블랙 슈가, 브라운 슈가로도 불리는 흑당을 이용한 인기 음료 흑당 버블티는 밀크티 안에 쫄깃하면서도 쫀득한 블랙 타피오카 펄을 넣어 독특한 식감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집에서 공차 흑당 버블티와 흑화당 흑설탕 버블티 못지않은 흑당 버블티 만들기를 소개한다.

▲타피오카 펄 만들기, 타피오카 펄 삶기(사진출처=ⓒGettyimagesbank)

타피오카 펄 삶기

흑당 버블티 만들기는 버블티 펄 만들기와 흑설탕 시럽 만들기가 관건이다. 흑당 버블티 펄은 블랙 타피오카 펄을 이용하는데, 타피오카 펄은 카사바의 덩이뿌리에서 채취한 녹말이다. 카사바는 고구마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겉은 갈색이지만, 속은 희다.

타피오카 펄 만들기는 카사바 뿌리껍질을 벗기고 곱게 빻은 후, 물에 넣어 녹말을 가라앉힌다. 이 녹말이 완전히 마르기 전에 주머니에 넣어 흔들면 크기가 작은 알갱이로 변한다. 이 알갱이를 뜨거운 철판에 넣고 섞으면 표면이 풀처럼 변해 반투명해지는데, 이를 타피오카 펄이라고 한다. 이후 타피오카 펄 삶기는 끓는 물에 타피오카 펄을 넣어 늘러 붙지 않도록 15분간 저어가며 삶는다. 다 삶은 뒤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10분간 뜸을 들인다. 찬물로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 뒤 흑설탕 시럽을 넣어 블랙 타피오카 펄을 만들 수 있다.

▲흑당 버블티 만들기, 흑당 버블티 레시피, 흑당 버블티 재료(사진출처=ⓒGettyimagesbank)

공차 흑당 버블티 만들기

흑당 버블티 재료는 흑설탕과 물, 블랙 타피오카 펄 등이다. 흑당 시럽 만들기는 먼저 흑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맞춰 흑설탕 시럽이 기존 양보다 1/2 정도 졸아들 때까지 중·약 불로 끓인다. 이때 젓지 않도록 주의한다. 졸아든 흑당 시럽을 한 김 식히면 흑설탕 시럽 만들기가 완성된다. 이후 컵에 우유와 블랙 타피오카 펄과 흑당 시럽을 넣어 흑당 버블티 만들기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