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야식 추천] 에어프라이어로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 후라이드 치킨에 피자, 콘치즈까지!
2019-05-17 17:42:47
김지원

▲에어프라이어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에어프라이어로 다양한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다. 야식 메뉴로 좋은 치킨, 피자 만드는 법을 비롯하여 곁들여 먹으면 좋은 콘치즈 만드는 법까지 한 번에 소개한다.


▲에어프라이어에 닭을 넣을 때 서로 닿지 않게 넣어야 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후라이드 치킨 만들기

먼저 닭을 먹기 좋게 손질한다. 닭은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그다음 다진 마늘, 설탕, 후춧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간이 밸 수 있게 30분 정도 이 상태로 둔다. 달걀 1개와 전분 가루 1컵을 넣는다. 닭에 잘 묻도록 섞는다. 닭 조각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한 층으로 에어프라이어에 담는다. 닭 조각이 서로 닿으면 그 부분은 안 익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80도, 시간은 40분으로 설정하고 조리한다. 설정 온도와 시간은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조리할 때 10분마다 열어서 뒤집어야 한다.


▲피자 토핑 재료는 본인의 기호에 맞게 준비하면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피자 만들기

햄, 피망, 양파, 고기 등 토핑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한다. 도우는 또띠아를 사용하면 간편하다. 또띠아는 에어프라이어 크기에 맞게 잘라서 준비한다. 또띠아가 얇으면 2장을 붙여서 만들어도 된다. 또띠아에 피자치즈를 올린다. 위에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바른다. 준비한 토핑 재료를 소스 위에 올린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로 설정하고 10분 정도 구우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옥수수 통조림 캔에서 수분을 최대한 제거한다. 옥수수 크기에 맞게 햄을 썬다. 옥수수와 햄을 넣고 섞는다. 그다음 후추, 소금, 설탕으로 밑간을 한다. 마요네즈와 피자치즈를 넣고 섞는다.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만든 콘치즈를 붓는다. 종이호일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80도, 시간은 7분으로 설정하고 조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