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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여름! 다이어트할 때 운동만큼 중요한 ‘식단’ 짜는 방법은?
등록일 : 2019-05-17 17:29 | 최종 승인 : 2019-05-17 17:29
김지원

▲다이어트할 때 무조건 안 먹는 것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이 많다. 다이어트할 때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식단이다. 식단관리를 안 하고 운동만 하면 체중 감량 효과가 현저히 낮아진다. 최근에는 정해진 시간 외에는 계속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이 유행했다. 간헐적 단식은 정해진 시간에는 일반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오랜 시간 공복을 유지하다 보니 여러 가지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아침, 점심, 저녁을 모두 먹되, 저칼로리로 먹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좋은 방법이다.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표를 소개한다.


▲덴마크 다이어트할 때는 삶은 달걀을 자주 먹는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는 2주 다이어트로 유명하다. 2주 동안 하루에 700~900kcal만 섭취하는 방법이다. 이 다이어트는 덴마크의 한 병원 식단관리에서 유래한 것으로, 영양소가 고른 것이 특징이다. 운동을 병행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를 소개한다. 7일 차가 끝나면 1일 차로 다시 돌아오면 된다. 음식에는 소금, 설탕, 잼 등을 넣으면 안 된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1일차

아침 : 삶은 달걀 3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점심 : 삶은 달걀 3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저녁 : 삶은 달걀 1개, 닭가슴살 샐러드


▲2일차

아침 : 삶은 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1잔

점심 : 삶은 달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저녁 : 소고기 샐러드, 블랙커피 1장


▲3일차

아침 : 삶은 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1잔

점심 : 채소 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저녁 : 삶은 달걀 1개, 닭가슴살, 블랙커피 1잔


▲4일차

아침 : 삶은 달걀 1개, 자몽 1개, 블랙커피 1잔

점심 : 연어 샐러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저녁 : 삶은 달걀 3개, 치즈 1장, 방울토마토, 블랙커피 1잔


▲5일차

아침 : 삶은 달걀 1개, 오이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점심 : 삶은 달걀 3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저녁 : 쉬림프 샐러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6일차

아침 : 삶은 달걀 2개, 자몽 1개, 토스트 1장, 블랙커피 1잔

점심 : 리코타치즈 샐러드

저녁 : 소고기 샐러드, 블랙커피 1잔


▲7일차

아침 : 삶은 달걀 2개, 자몽 1개, 블랙커피 1잔

점심 : 자몽 1개,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블랙커피 1잔

저녁 : 야채수프,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자몽 1개, 블랙커피 1잔



▲FMD 식단 기간은 5일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FMD 식단

FMD 식단은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소개되면서 알려진 식단이다. FMD 식단은 단식 모방 식단이다. 음식을 먹으면서 단식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FMD 식단 하루 섭취량은 800~1100kcal다. 이 FMD 식단은 한 달에 5일간만 실천하면 된다. FMD 식단표를 소개한다. 이 음식은 한 끼로 먹는 것이 아니라 세끼로 나눠서 먹으면 된다.


1일차 : 고구마, 샐러드 (1100kcal)

2일차 :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 샐러드 (800kcal)

3일차 : 깻잎말이 꼬마김밥, 샐러드 (800kcal)

4일차 : 카레채소 볶음밥, 샐러드 (800kcal)

5일차 : 무말랭이 영양채소밥, 샐러드 (800kcal)


다욧 2019-05-18 22:19:14 삭제 수정
쳇.ㅋ 이런걸 다욧기사라고.ㅋ 장기로 직접 해보지 않앗으면 이런거 올리지 마라.ㅋ누가 저칼로리로 먹어야만 살이 빠진다고 이야기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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