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아이들 간식] 에어프라이어로 베이킹도 가능! 계란빵·카스테라·스콘 만드는 법 알아보기
2019-07-22 11:04:20
김지원
▲에어프라이어로 빵도 만들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최근 에어프라이어는 가정의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에어프라이어로는 삼겹살, 생선도 구워 먹을 수 있다. 식은 치킨이나 피자를 데워 먹을 때도 유용하다. 더는 남은 치킨을 버리지 않아도 된다. 에어프라이어의 능력은 이뿐만이 아니다. 에어프라이어로는 베이킹도 할 수 있다. 간단한 에어프라이어 베이킹을 소개한다.

 

 



 

▲식빵으로 계란빵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계란빵은 종이컵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 먼저, 베이컨과 치즈를 작게 자른다. 베이컨은 굽는다. 구운 뒤 키친타월로 기름을 제거한다. 식빵은 끝부분을 잘라내고 밀대로 민다. 종이컵에 기름을 바르고 식빵을 종이컵에 넣는다. 기름을 안 바르면 빵이 컵에 붙는다. 그러므로 기름은 꼭 발라야 한다. 식빵 위에 베이컨과 치즈를 올린다. 달걀을 깨뜨려서 넣는다. 베이컨, 치즈를 그 위에 한 번 더 올린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 시간을 5분으로 설정하고 조리한다. 조리가 끝나면 120도에서 10분 더 굽는다. 타는 것이 걱정된다면 120도에서만 오래 구워도 된다.
 

▲에어프라이어 카스테라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카스테라 만들기

카스테라는 반죽을 만들 때 젓는 것이 중요하다. 반죽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달걀 4개를 흰자와 노른자로 나눈다. 흰자는 저어서 거품을 낸다. 이때 설탕 70g을 세 번에 나눠서 넣는다. 거품이 단단하게 나면 노른자를 반만 넣고 믹서기로 섞는다. 어느 정도 섞이면 남은 노른자도 섞는다. 체 친 밀가루를 넣는다. 밀가루를 섞을 때는 세로로 선을 그으며 한 방향으로 섞는다. 그다음 녹인 버터를 넣는다. 밀가루와 마찬가지로 버터도 세로로 선을 그어 섞으면 반죽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 크기에 맞는 팬에 기름을 바른 후에 반죽을 넣는다. 150도로 20분간 굽는다. 젓가락으로 찔러서 다 익었는지 확인한다.

 

▲스콘 만들기는 매우 간단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스콘 만들기

스콘은 만들기 어려워 보이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핫케익믹스 250g, 버터 30g, 달걀 1개, 우유 한 모금을 넣고 섞는다. 버터는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실온에서 녹인 다음에 사용해야 한다. 네 가지 재료를 잘 섞어주기만 하면 스콘 반죽이 완성된다.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깐 뒤 반죽을 적당량씩 나눠서 넣는다. 에어프라이어에 반죽을 넣을 때는 반죽이 서로 닿지 않도록 깔아야 한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70도로 설정하고 10분간 굽는다. 뒤집어서 5분 더 구우면 맛있는 스콘이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