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서울 가볼만한곳 7월에는 어떤 축제·행사가? 코엑스 전시회 일정·서울 밤도깨비 야시장·2019 경복궁 야간개장
등록일 : 2019-07-12 10:01 | 최종 승인 : 2019-07-12 10:01
양윤정
▲서울국제유아교육전 키즈페어(사진출처=ⓒ서울국제유아교육전 키즈페어 공식 SNS)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봄이 언제 지나갔는지, 에어컨 없이는 살 수가 없는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닿기만 해도 살이 타들어갈 것 같은 잔인한 햇볕에 집 밖으로 한 걸음도 내딛기 싫지만, 주말에 집에만 있기엔 어딘가 섭섭하다면 근처 나들이를 떠나오는 것은 어떤가. 물론 무더위는 피해서 말이다. 시원한 여름을 즐기기 좋은 아이와 가볼만한 곳, 데이트 코스 추천지, 서울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7월 코엑스 전시회 일정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에선 매주 전시회, 박람회, 포럼 등이 열린다. 이번 주말 코엑스에 예정된 전시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9’와 ‘서울국제유아교육전 키즈페어’다.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9는 신박한 IT기기들이 전시되며 직접 현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는 0세부터 9세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모든 것이 전시된다. 1,000개가 넘는 부스의 육아용품, 교육용품들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기다리고 있으며 음악, 미술, 체육, 정서교육 전반을 다룬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사진출처=ⓒ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공식 SNS)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보기만 해도 땀이 절로 흐르는 대낮을 피하고 싶다면 밤 나들이를 떠나보자.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은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에서 열리며 핸드메이드 상품들과 맛있는 푸드트럭들이 즐비해 있다. 서울시에서 직접 주간하는 만큼,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의 푸드트럭은 쟁쟁한 경쟁을 뚫고 들어온 엄선된 가게들이며 가게들 외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시간은 청계천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제외, 모두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열린다.

▲경복궁 건청궁(사진출처=ⓒ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 홈페이지)

2019년 7월 경복궁 야간개장

고즈넉한 고궁들은 낮에도 예쁘지만 밤에도 예쁘다. 원래 밤이 되면 문을 꽁꽁 닫지만, 밤에만 느낄 수 있는 정취를 일반 시민들에게도 느끼게 해주기 위해 일정 기간 서울에 있는 고궁들은 야간개장을 한다. 이번 7월 경복궁 야간특별관람 기간은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7시 30분에서 10시까지다. 관람 인원은 하루 4,500매로 제한되며 일반인에 해당되는 3,400매는 사전예매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