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여성 자궁 건강 ·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달맞이꽃종자유' 속 감마니놀렌산 주목해야..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복용법·부작용은?
등록일 : 2019-07-10 17:13 | 최종 승인 : 2019-07-10 17:13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달맞이꽃종자유는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는 물론 여성 자궁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지만 크릴오일 · 오메가3(피쉬오일) 등의 부작용이 있어 먹지 못한다면 달맞이꽃종자유를 추천 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달맞이꽃종자유는 여성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는 물론 여성 자궁 건강에 좋다. 달맞이꽃종자유 속 감마니놀렌산은 오메가6 지방산의 일종으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지방산으로 알려졌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는 것이다. 달맞이꽃종자유 속 감마니놀렌산은 혈당 · 혈압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중성지방을 억제해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월경 전 증후군,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에 좋은 음식의 대표주자는 밀크씨슬로 알려졌지만, 달맞이꽃종자유도 간에 좋은 음식이다. 간기능을 개선하고 회복을 돕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보스웰리아 효능으로 알려진 관절염 개선도 달맞이꽃종자유로 얻을 수 있다. 이외 피부미용, 노화예방, 혈관계질환 예방 등의 효과를 보인다. 크릴오일과 오메가3(피쉬오일) 등에 부작용을 보인다면 달맞이꽃종자유(식물성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달맞이꽃종자유 먹는법

달맞이꽃종자유는 먹는법은 달맞이꽃종자유 캡슐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달맞이꽃종자유 하루 섭취 권장량은 3g 정도로 그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달맞이꽃종자유는 음식 등에 섞어 먹을 수 있고, 가열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식후 바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를 보기 쉽다.

달맞이꽃종자유 부작용

달맞이꽃종자유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크릴오일 부작용과 동일하게 지혈을 방해하기 때문에 당뇨 환자, 고혈압 환자는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만성질환으로 약을 복용하는 이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