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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밤을 길게 만드는 불면증...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까지
등록일 : 2019-07-09 17:04 | 최종 승인 : 2019-07-09 17:04
고세준
▲자주 깨는 것도 불면증 증상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고세준 기자] 불면증이 오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긴다. 잠을 제대로 못 자 낮에 계속 피곤하기 때문이다. 불면증 증상은 다양하다. 잠드는 데 30분 이상 소요되면 불면증이라 볼 수 있다. 자다가 자주 깨는 것도 불면증 증상이다. 불면증 치료 방법은 무엇일까.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잠 빨리 드는 법 알아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불면증은 약물치료, 인지 행동 치료 등을 통해서 치료할 수 있다.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치료와 함께 수면위생을 잘 지켜야 한다. 수면위생은 잠을 자기 위해 지켜야 하는 생활습관을 말한다. 쉽게 말해서 낮부터 잠에 방해되는 것들은 피하고 잠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하는 것이다. 낮에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은 잠 잘 오는 법이다. 신체적으로 피로를 느껴야 잠이 잘 온다. 햇볕 노출도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이다. 적당히 햇볕에 노출되면 밤에 멜라토닌이 분비가 더 잘 된다. 이 멜라토닌은 수면유도물질이다.

카페인은 피해야 한다. 불면증 환자는 잠이 부족해 항상 피곤함을 느낀다. 이에 커피 등을 마시며 카페인 섭취를 하는데, 잘 알려져 있듯 카페인은 잠을 방해한다. 아울러, 낮잠 자는 것도 삼가야 한다. 너무 피곤하다면 20분 정도만 자는 것이 좋다. 자기 전에는 과식을 피해야 한다. 과식은 숙면을 방해한다. 소화하느라 잠을 깊이 못 잔다. 물도 적당량만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소변 때문에 잠에서 깰 수 있다.

▲호두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불면증에 좋은 음식

체리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다. 체리에는 수면유도물질인 멜라토닌이 포함돼있다. 체리 주스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수면 시간이 증가하고 수면 효율이 향상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호두 역시 불면증 극복에 효능이 있다. 호두에도 수면유도물질인 멜라토닌이 들어있다. 호두도 꾸준히 섭취하면 불면증 극복에 도움이 된다. 캐모마일 차는 불면증에 좋은 차다. 캐모마일 차는 심신 안정 효과가 있다. 이에 캐모마일 차를 마시면 몸의 긴장이 풀어져 잠자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