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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는 물론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능을 보이는 현미는 저염식의 대표주자, 현미를 이용한 다이어트와 효능 및 부작용 소개
2019-07-09 16:09:15
허도환
▲현미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허도환 기자]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발생하는 당뇨와 고혈압은 완치가 힘든 질병으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당뇨와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현미의 경우 거친 식감으로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현미는 다른 잡곡과 섞어 먹으면 보완할 수 있다.

현미 효능

현미 효능은 다이어트는 물론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현미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거친 식감으로 소화가 안된다는 오명을 쓴 현미는 오히려 소화 기능이 약한 이들에게 좋다고 한다. 현미를 꼭꼭 씹어먹으면 위 기능과 장 기능을 높일 수 있다. 현미는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 당뇨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 현미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현미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현미밥 다이어트

거친 식감으로 현미를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현미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일반 흰 쌀밥 대신 현미로 밥을 지어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미 다이어트는 흰 쌀 대신 현미로 대체하고, 건강식으로 변경한다면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 현미밥 만드는법은 현미 찹쌀과 현미 멥쌀을 1:1 비율로 넣고 만들면 된다. 이때 바로 밥을 짓는 것이 아닌 반나절 정도 불린 후 밥을 짓는 것이 좋다. 반나절 불린 현미는 아미노산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만든 현미밥은 거친식감은 덜하고 더욱 맛있고 건강한 현미밥을 만들 수 있다.

현미밥 부작용

현미밥은 일반 흰쌀밥보다 수분감이 적고, 거친 식감이 특징이다. 현미를 꼭꼭 씹어 넘기는 것이 중요하다. 현미밥을 제대로 씹지 않고 넘기는 경우 영양분 흡수가 감소할 수 있어 꼭꼭 씹어먹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