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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포만감과 달콤한 맛으로 식사 대용은 물론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추천
2019-07-08 15:52:03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높은 포만감과 달콤한 맛으로 인기 높은 바나나는 식사 대용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바나나는 각종 과일과 갈아 먹는 쉐이크로도 인기가 높다. 아보카도 바나나, 딸기 바나나 등 바나나 특유의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은 바나나의 익은 정도에 따라 차이가 난다. 바나나의 검은 점이 바나나의 70% 정도 생성된 것은 항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바나나는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소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나나 속 펙틴 성분은 장의 소화를 돕고 산성을 중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나나는 근육 형성에 좋은 과일로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는 비타민B6의 함량이 높은 과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감을 느끼게 한다고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바나나 다이어트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운동 전후 바나나를 먹으면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 식전 바나나를 먹는 경우 폭식을 막을 수 있다. 바나나는 쉐이크로 갈아 마시는 것보다 바나나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칼로리가 높은 과일로 과다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바나나는 바나나 식초로 발효시켜 만들어 먹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받을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새싹보리분말과 바나나를 함께 갈아 마시는 것도 좋다. 새싹보리분말, 바나나, 우유를 갈아 마시면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

바나나 부작용

바나나는 칼륨이 다량 함유된 과일로 신장 질환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바나나는 하루 7개 이상을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