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주식 사는법 주식계좌부터 만들어야...주식계좌 개설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가능" 주식 차트 보는 법은?
등록일 : 2019-07-08 11:31 | 최종 승인 : 2019-07-08 11:31
양윤정
▲주식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었다.(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실시간 검색어에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핫한 단어들이 뜬다. 보통 사건사고나 연예인, 방송 프로그램과 관련된 검색어가 자주 등장하지만, 간혹 일반 사람들은 듣도 보도 못한 회사 이름이 나타날 때가 있다. 이럴 경우 십중팔구, 주식이 원인이다. 해당 회사의 주가가 급등하거나 급락할 때,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는 것이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사건사고에 휘말리고 YG수장이 관련돼 있다는 보도가 나오자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 역시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사람들이 이렇게 주식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가 뭘까? 주식이 돈이 돈을 버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주식계좌개설방법

주식을 첫 발을 내딛고 싶다면 주식계좌를 가장 먼저 개설해야 한다. 주식을 거래할 때는 계좌를 이용하는데, 주식은 일반계좌로는 거래하지 못한다. 주식 전용 계좌를 만들어야 하며 주식계좌개설은 일반 시중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진행한다. 은행이나 증권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요즘에는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계좌로 주식계좌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주식은 꼼꼼한 분석이 필요하다.(사진=ⒸGettyImagesBank)

주식사는법

주식계좌를 만들었다면 주식을 사보자. 주식거래에는 주식을 사고 싶은 회사에 직접 문의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주로 증권사에서 전자 거래 시스템 HTS를 이용한다. HTS는 증권사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주식은 회사의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고려하고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의 경제 상황도 주시해야 한다. 주식으로 인생이 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망할 수도 있어 주식 거래는 아무리 신중해도 부족하다. 주식을 당장 구매하기 두렵다면 주식 모의투자로 먼저 주식 거래 맛보기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의주식투자는 일종의 주식투자 게임으로 실제 돈이 아닌 가상화폐를 이용한 주식투자다.

▲주식차트는 빨간막대와 파란막대가 있다.(사진=ⒸGettyImagesBank)

주식 차트 보는법

주식 차트를 보기 전 가장 기본적인 주식 용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주식 시장과 관련해선 시가와 종가가 있다. 시가는 주식시장이 열리는 시간, 주가는 주식시장이 종료하는 시간이다. 주식 차트에는 빨간색과 파란색의 막대그래프가 그려져 있다. 빨간색 막대는 양으로 시가대비 가격 상승을 의미하며 파란색 막대는 음봉으로 시가대기 가격 하락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