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해진 근육 단련시킨다고… '유청단백질'의 효능 뭐길래

김수연 기자 / 기사승인 : 2019-12-08 15:06:42
  • -
  • +
  • 인쇄
▲(출처=픽사베이)

떨어진 면연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운동은 물론이고 식습관을 건강히 가지고 낮아진 면역력을 높이것은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강화된 면역력을 위한 식품을 섭취 할 때 '단백질'은 필수다.우리몸의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꼭 먹어야 한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되면 근육은 여러 이유로 자연스레 줄어들게 된다.근섬유를 지탱시키는 몸 속 호르몬 양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이다.어린 사람이라도 체중조절을 위해 먹는 일을 아예 하지 않거나 몸에 충격을 주는 운동이나 활동 후 먹는 것을 소홀히 하면 원래 있던 근육마저도 약하게 만들어 버릴 수 있다. 이런식으로 영양이 부족해 근육이 약해지는 증세인 근손실이 오지 않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게을리 해선 안된다. 다양한 여러가지 단백질 음식 중 요새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유청단백질'은 신체에 도움을 많이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단백질의 원리는?

단백질은 에너지 공급은 물론 체 내 뻐와 근육 등 우리 몸의 구성과 면역, 순환, 촉매 기능 등 생명을 이어가는 데 관여하는 매우 중요한 물질이다. 면역력을 키우려면 자신의 몸무게 1kg 당 단백질이 1.0~1.2g 정도가 좋다. 만약 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 하다면 근력과 골격근이 약해져 나이가 들어 근감소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체 내 단백질이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매일 꾸준히 섭취하고, 동, 식물 단백질 모두 다양하게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유청 단백질' 효능

유청 단백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우선 흡수가 빠르고 단백질 함량 또한 높다. 아미노산을 충분하게 함유하고 있어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원이다. 단백질은 물론이고 지방과 탄수화물 등 여러가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운동 후 유청 단백질을 먹으면 여기에 들어있는 글루타민과 아미노산이 근육에 흡수 돼 근육을 키우는 효과가 나타나 운동 후 근육 회복에 좋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먹을 경우 체성분 개선의 효과가 더욱 증가한다. 체중 감량 시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손실을 막는 데 좋은 영향을 끼친다. 유청단백질 먹는 방법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루를 구입해 스무디, 요구르트 등에 섞어서 먹으면 된다.


[저작권자ⓒ 하빗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뉴스

+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