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작년 MAMA(마마) 남자가수상 로이킴 근황? 2019 MAMA 방탄VS엑소, 라인업과 방송 시간은
등록일 : 2019-12-04 13:58 | 최종 승인 : 2019-12-04 13:58
정혜영
▲(사진출처=로이킴 인스타그램)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2019 MAMA(엠넷아시아뮤직어워즈, Mnet Asia Music Awards)가 날짜 4일 수요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개최된다. 올해 MAMA 라인업은 솔로활동 또는 아이돌 그룹 활동을 시작한 전 워너원 멤버들과 박진영 소속사 JYP 대형신인 있지(ITZY) 등 다채로운 가수들의 무대로 구성됐다. 일본 마마 호스트 MC는 배우 박보검이 예정됐다. '동백꽃 필 무렵' 동백이 아들 필구 아역배우인 김강훈이 깜짝 MC로 출연한다. 한편, 2019 MMA는 멜론 뮤직어워즈 약자로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까지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8관왕을 달성했다. OST부문에는 아이유 '호텔 델루나' 수록곡을 부른 거미 '기억해줘요 내 모든 날과 그때를', POP부문에는 빌리아이리쉬(Billie Eilish)의 배드 가이(bad guy)가 선정됐다. 이외 록, 인디, 트로트 장르음악부문에는 엔플라잉과 멜로망스, 홍진영이 수상했다.

 

▲(사진출처=방탄소년단 트위터)

2019 MAMA 중계 방송시간과 시청방법, 라인업은?

 

마마(MAMA)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시간은 레드카펫 행사는 현지 시각 오후 4시, 가수들의 공연은 오후 6시 방송된다. 1부에 이어 2부는 19시 20분, 3부는 20시 40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MAMA 중계는 Mnet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2019 MAMA 최종 라인업은 남자 가수 방탄(BTS), 갓세븐(GOD7), 박진영, 세븐틴, 몬스타엑스, 세븐틴 등이며 여자가수는 청하, 마마무, 트와이스. 있지(ITZY)에 이어 세계적인 가수 두아 리파가 출연 예정이다. 에이티즈, 원어스, 투머로우바이투게더, 웨이션브이도 참석한다. 한국 외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홍콩, 필리핀, 베트남, 일본 등에서 현지 방송 생중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출처=트와이스 인스타그램)

2019 MAMA 투표 결과, 올해의 가수·올해의 노래 수상자?

 

2019 MAMA 올해의 가수상 투표 종료는 지난 10월 24일 시작, 오는 12월 3일 23:59분 종료됐다. 투표방법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필수 부문 투표와 선택 부문 투표를 진행하고 투표 완료를 클릭하는 방법이다. 한 ID당 1회 가능했다. 올해의 가수 후보는 음반판매 기네스 신기록을 세우는 등 세계 음원차트에서 K-POP을 선도한 방탄소년단(BTS)과 '프로듀스 X 101' 조작 논란으로 해체설에 휩싸인 엑스원과 4일 밤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다. 라인업 외 노미네이트된 가수 등 2019 MAMA 엑소, 블랙핑크, 레드벨벳, 아이들 공연 무대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도 크다.

 

정준영 절친, 로이킴 근황은?

 

올해 MAMA 라인업과 가수 투표 결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지난해 2018 MAMA 남자 가수상 수상자 로이킴 근황이 눈길을 끈다. 2017년을 비롯한 역대 MAMA 남자 가수상에는 지코, 박진영, 태양, 지드래곤이 있다. 로이킴(본명: 김상우) 나이는 올해 28세다. 로이킴 아버지는 막걸리 생산협회 전 회장이자 교수다. 미국 명문대로 알려진 조지타운대학교 학생으로 엄친아로 불리며 '슈퍼스타K 시즌4'에 출연해 연예계 데뷔했다. 올초 정준영 카톡방 멤버로 정준영 친한친구 로이킴, '씨엔블루' 이종현, 용준형 등이 거론됐다. 최근 정준영, FT아일랜드 최종훈이 징역 6년과 5년을 선고 받고 소녀시대 유리 오빠 권모씨도 징역형을 받았다. 로이킴은 지난 4월 불법동영상 음란물 유포 조사 끝에 사진 1건을 유포해서 검찰 송치됐지만, 경찰조사 끝에 카카오톡 단체채팅방 논란 멤버가 아님이 밝혀졌다. 로이킴 인스타는 지난 3월 이후 새 피드가 없다. 로이킴 근황에 대한 활동 계획은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버닝썬 게이트, 성접대 의혹 빅뱅 승리 근황은 군대 입대 연기와 구속, 무혐의 등 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다.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