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드라마 VIP 인물관계도 재정비 되나? vip 이상윤 여자 표예진 vs 곽선영 좁혀져...장나라 나이는?
드라마 vip 촬영지 백화점 충북에 위치해
등록일 : 2019-12-02 14:27 | 최종 승인 : 2019-12-02 14:27
양윤정
▲(사진=ⒸSBS VIP)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SBS 월화드라마 VIP(브이아이피)가 드디어 시청률 두 자리 수를 기록했다. 지난주 8회에서 충격적인 엔딩을 선보이며 시청률을 11.4%까지 끌어올렸다. 한 주 결방 후 시청률이 7%까지 떨어지며 주춤했지만 이후 8~9%대 회복에 성공, 결국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했다.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에선 적수가 없다. 2위인 JTBC 보좌관 2는 4.4%, 몇부작 남지 않은 3위 유령을 잡아라는 2.8%로 드라마 vip를 따라잡기엔 역부족이다.  

드라마 vip는 백화점 vip 전담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그들이 지켜야 하는 vip의 은밀한 비밀들과 그들 사이에서 퍼져 나가는 비밀까지 엉켜 숨 막히는 전개를 펼치고 있다. vip의 핵심은 장나라와 이상윤 부부다. 드라마 초반, 장나라에게 남편이 같은 팀에 여자가 있다는 익명의 문자가 날아온다. 장나라는 이상윤이 거짓말을 하고 호텔을 방문한 것을 목격하고 이를 추궁, 이상윤을 불륜을 이야기하는 장나라에게 변명하지 않은 채 인정했다. 장나라는 묻고 가겠다고 하지만 같은 팀의 여직원 중 누가 이상윤의 여자인지 계속 의심하게 된다. 이청아는 자신의 비밀을 고백하며 용의선상에서 벗어났다. 남은 여직원은 같은 백화점 직원과 결혼한 곽선영과 시식코너 계약직에서 vip 전담팀으로 올라 온 표예진이다. 장나라는 이상윤 여자를 찾기 위해 문자 메시지를 역으로 보내고 의심스러운 행동을 보인 곽선영을 지켜보다 그의 임신 가능성을 눈치 챈다. 하지만 마지막 장면에서 이상윤이 장나라의 약속을 어기고 찾아간 사람은 표예진이었다.

▲드라마 VIP 인물관계도(사진=ⒸSBS VIP)

이상윤 여자가 표예진이 유력해진 상황. 이상윤이 승진을 위해 윗사람들의 불륜 뒤처리를 하며 역겨운 듯 구역질하는 모습과 vip 사이에서 표예진이 "부사장의 그것"이라고 불리고 있는 것으로 볼 때, 이상윤이 불륜을 아닌 다른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장나라 나이는 만 39세며 이상윤도 동갑이다. vip 촬영지는 충북 청주의 한 백화점이라고 알려졌다.

드라마 vip는 총 16부작 기획이다. 12월 말까지 방송되며 후속은 '낭만닥터 김사부2'다. 낭만닥터 김사부는 지난 2016년 방영된 SBS 월화드라마로 당시 최고 시청률 27.6%를 달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줄거리는 지방의 한 병원에 근무하는 괴짜 천재 의사와 열정 넘치는 젊은 의사들의 이야기다. 낭만닥터 김사부2는 내년 2020년 1월에 방영된다.  

드라마 vip OST는 김보경 'Nothing's Right', 가인 'Set Me Free', 일레인 'Don't Bring Me Down'까지 발매됐다. 드라마 vip는 SBS에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에 시작되며 재방송은 SBS, SBS Plus, 드라맥스, Sky Drama에서 방영된다. 정확한 재방송시간은 편성표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