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가르시니아커피로 살뺀다? 시서스 원산지 인도산 '가르시니아', 다이어트부작용 알고 섭취해야
등록일 : 2019-12-02 13:20 | 최종 승인 : 2019-12-02 13:20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다이어트보조제순위만 믿고 섣불리 제품을 구입해서 안된다. 시서스가루, 새싹보리분말 등 먹는 가루다이어트 종류가 많아짐에 따라 파는곳도 늘어났다. 다이어트추천 식품 구매 시에는 반드시 불법유통업체와 노니쇳가루 논란 업체 등 식약처 인정받지 않은 상품 쇼핑은 피한다. 가르시니아는 체중조절 제품으로 칼로리컷팅제로 알려졌다. 가르시니아는 시서스 원산지인 인도에서 자란다. 인도 남서부에 자생하는 열매 식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 껍질 추출물인 가르시니아가루 등을 복용한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카레(커리) 요리 향신료나 조미료로 사용하고 남인도에서 돼지고기 및 생선의 산미제로 사용됐다. 가르시니아가루는 효과적인단기간다이어트 제품으로 알려졌지만, 반드시 섭취 시 가르시니아부작용 우려에 대한 주의사항을 숙지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르시니아 효능·효과

 

가르시니아 추출물은 체내 탄수화물억제제 기능을 해 지방합성을 감소한다. 대사증후군을 개선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효능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성폭식증이나 과식, 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효과를 낸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카테킨 영양성분은 녹차 추출물로 표기된다. 이는 지방간 증상 및 내장지방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감량을 돕는다. 가르시니아 키토산은 갑각류 껍질 추출물로 지방흡수억제 효능이 있다. 고함량비타민과 달리 고함량단백질, 고함량가르시니아 섭취는 체질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의 경우 몸에서 에너지원으로 쓰고 남은 잔여물은 소변으로 배출된다. 수용성가르시니아 장점은 물에 잘녹는 것이다. 가르시니아 복용법이 편리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가르시니아 부작용

 

다이어트식습관에 체지방분해제만 복용하는 극단적인 다이어튼 삼간다. 가르시니아과다복용 시 변비나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다이어트커피인 방탄커피에도 부작용이 있듯 가르시니아커피 역시 부작용이 있다.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가르시니아 곤약젤리 등 가르시니아먹는법

 

가르시니아 추출물을 섭취할 때는 일일 750~2,800mg을 먹는다. 먹는시간은 가르시니아식후 식중 아무 때나 먹을 수 있다. 보통 가르시니아 하루 2번 정량을 지켜먹는다. 일반적으로 가르시니아는 추출물로 만든 분말이나 보조제 형태의 약으로 섭취한다. 식품마다 가르시니아 함유량에 따른 권장량이 제각각이므로 정해진 용량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분말의 경우 입에 털어 넣거나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다. 깔라만시와 자몽 등 소비자 입맛에 맞춘 가르시니아 분말 제품이 시중에 많아 취향대로 구매해 먹을 수 있다. 씹는 재미를 살린 가르시니아곤약젤리도 있다.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