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99억의 여자' 조여정, 월화드라마 '블랙독' 여여케미 선두주자? 조여정·오나라 나이-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
등록일 : 2019-11-28 17:40 | 최종 승인 : 2019-11-28 17:40
정혜영
▲(사진출처=KBS2 '99억의 여자')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공중파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동백꽃 필 무렵'이 28일까지 이틀간 '동백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스페셜 방송을 편성표에 꿰찼다. 공효진 강하늘의 열연과 함께 동백이 아들 김강훈까지 옹산마을 전 출연진은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21일 마지막회로 종영한 '동백꽃 필 무렵'은 여전히 재방송으로 인기를 끈다. '동백꽃 필 무렵' 향미 죽음과 관련한 연쇄살인범 까불이 정체와 결말은 다시보기로 즐길 수 있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은 봉준호 영화 '기생충' 조여정이 주인공인 '99억의 여자'다. 조여정 전작 영화 '기생충'은 2019년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으로 북미를 비롯해 미국에서 흥행 중이다. '기생충' 오스카(아케데미시상식) 후보 진출을 기대하게 했다. 기생충 줄거리와 결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제시카송인 박소담과 최우식이 부르는 노래를 커버하는 유튜버도 생겼다. 조여정X오나라X김강우의 99억의 여자 줄거리를 소개한다.  

▲(사진출처=오나라 인스타그램)

조여정 오나라 나이 차이? 드라마에서는 동갑

조여정은 영화 '방자전', '후궁'을 통해 과감한 노출연기를 선보였다. 조여정은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가슴수술 성형 의혹을 받기 일쑤였다. 조여정 몸매관리 비법이자 다이어트운동으로 알려진 탄츠플레이라는 필라테스와 발레를 결합한 현대무용이다. 조여정은 '나혼자산다' 경수진이 부러워하는 마른 근육 몸매로 재탄생했다. 조여정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 2L 물과 고구마, 견과류로 알려졌다. 조여정 나이는 올해 39세다. '99억의 여자' 오나라는 46세로 결혼, 남편설이 있지만, 남자친구 김도훈과 열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나라 몸매와 함께 드라마 '스카이캐슬(SKY캐슬)'에 출연한 염정아 나이, 윤세아 나이까지 화제되고 있다. 조여정 오나라 키 차이는 1cm다.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두 사람의 연기와 패션까지 기대된다.  

▲(사진출처=조여정 인스타그램)

'99억의 여자' 원작-작가-줄거리  

12월 4일 수요일 첫방송되는 '99억의 여자' 원작 정보는 밝혀진 바 없다. '99억의 여자' 작가는 MBC '개와 늑대의 시간', '불야성', SBS '유혹' 등을 집필한 한지훈 작가로 알려졌다. '99억의 여자' 줄거리는 현금 99억을 쥔 여자의 이야기로 벌써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99억의 여자'는 10대 20대 여성의 맘을 설레게 하고 있는 SF9 로운(김석우)을 포함해 백경 역 이재욱 등 훤칠한 모델 핏 남주와 김혜윤이 출연하는 MBC 수목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웹툰 원작: 어쩌다 발견한 7월)' 후속인 안재현X오연서 '하자있는 인간들'과 맞붙는다. 11월 말 첫방송 1회 예정이다. '유령을 잡아라' 후속으로는 문근영 김선호, 지하철경찰대 케미를 잇는 서현진X라미란의 '블랙독'이 방영 예정에 있다.

▲(사진출처=KBS2 '99억의 여자')

'99억의 여자' 인물관계도-'블랙독' 뜻과 줄거리

'99억의 여자' 조여정(정서연)은 아버지와 남편의 가정폭력을 겪던 중 우연히 현금 99억이라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얻게 된다. 오나라(윤희주)는 조여정의 금수저 친구로 냉정과 열정사이에 있는 묘한 캐릭터다. '99억의 여자' 김강우(강태우)는 강력반 형사 출신 유흥업소 사장이다. 정웅인(홍인표)은 아내 조여정을 괴롭히는 남편 악역 연기를 펼친다. '99억의 여자' 오나라 이지훈은 14살 차이를 넘어선 부부 케미를 선보인다. '99억의 여자' 영재는 아이돌 출신 보이그룹 B.A.P 유영재로 드라마 캐스팅이 눈길을 끈다. 이외 출연 등장인물로는 '날 녹여주오', 영화 '블랙머니'에서 이하늬, 조진웅과 호흡을 맞춘 서현철, 신수현, 구성환, 김도현 등이 출연한다. '99억의 여자' 티저 예고편은 벌써부터 긴장감을 자아냈다. 한편, 블랙독 뜻은 블랙독 증후군이라 부르며 검은개라서 입양을 꺼리는 현상을 뜻한다. 의역하면 우울증과 낙담이라는 뜻이다. 드라마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서현진(고하늘)이 학교내에서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다. 블랙독은 16회 편성됐다. '블랙독' 후속 '반의 반'은 정해인과 이하나 등 멜로연기 장인이 출연하는 로맨스드라마로 알려졌다.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