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챔피언스리그 순위 16강 진출팀 윤곽 나왔나? 이강인 발렌시아·황희찬 잘츠부르크 경기중계 일정
토트넘 역전승 연봉 3위 손흥민 이적설은 옛말?
등록일 : 2019-11-27 15:56 | 최종 승인 : 2019-11-27 15:56
양윤정
▲토트넘이 역전승을 했다.(사진=Ⓒ챔피언스리그 공식 SNS)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가 막바지다. 토너먼트 진출을 앞두고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5번째 경기가 내일로 마무리된다.  

오늘 새벽, 승리의 기쁨을 안은 팀은 레버쿠젠과 토트넘, 바이에른 뮌헨, 아탈란타, 유벤투스다. 바이에른 뮌헨은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상대로 무려 6득점을 얻어내며 조 1위 자리를 견고히 했다. 유벤투스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1대0으로 누르며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경기는 단연, 토트넘과 올림피아코스다. 모리뉴 감독의 토트넘 데뷔전은 성공적이었다. 두 번째 경기, 초반 올림피아코스에서 2골을 연속으로 내어주면 끌려가다 전반 막바지에 1골을 만회, 후반전에 3골을 넣으면서 4대2 역전승을 거뒀다.  

▲이강인 선수가 이번에 소집됐다.(사진=Ⓒ발렌시아 공식 SNS) 

5경기를 끝낸 조의 챔피언스리그 조별 순위는 다음과 같다. A조는 파리생제르맹이 승점 13점으로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2위는 레알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 역시 승점 8점, 3위인 브뤼헤와 5점 차이로 다음 라운드 진출이 유력하다. B조 1위는 바이에른 뮌헨, 2위는 토트넘이다. 두 구단 역시 16강 진출이 확실시 됐다. C조 1위는 맨시티, 2위 경쟁은 치열하다. 현 2위 샤흐타르와 3위 자그레브의 승점차는 1점이다. D조도 마찬가지다. 1위는 유벤투스로 16강 진출이 결정됐지만 2위와 3위 AT 마드리드와 레버쿠젠의 승점차가 1점밖에 되지 않는다.  

E조부터 H조는 내일 새벽, 5번 째 경기를 치른다. 새벽 2시 55분 제니트와 리옹, 발렌시아와 첼시, 오전 5시 리버풀과 나폴리, 헹크와 잘츠부르크, 바르셀로나와 도르트문트, 슬라비아 프라하와 인테르, RB 라이프치히와 벤피카, 릴과 아약스의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중계는 스포티비온 스포티비 나우에서 담당한다. 국내 축구팬들은 이강인 선수가 소속된 발렌시아의 첼시전, 황희찬 선수가 소속된 잘츠부르크의 헹크전을 눈여겨 볼만하다. 이강인 선수는 소집명단에 포함돼 선발 출전 및 교체 출전을 기대하고 있다. 황희찬 선수의 선발도 유력하다. 외신은 무릎 부상인 홀란드를 언급하며 황희찬 선수가 선발로 출전할 것을 예측했다.  

▲황희찬 선수가 잘츠부르크에서 활약 중이다.(사진=ⒸFC 레드불 잘츠부르크 공식 SNS)

한편, 홈경기에서 역전승을 거둔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준비에 들어갔다. 손흥민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했던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 모리뉴 감독의 취임으로 이적설이 급부상했다. 모리뉴 감독의 첫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를 첫 골을 터트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고 지난 경기에서도 역전골에 도움을 주며 활약했다. 변함없이 손흥민 선수의 활약에 이적설은 다시 잠잠해졌다. 한편, 손흥민 선수의 연봉은 728만 파운드, 한화 약 110억 원이다. 이는 팀 내 3번째에 해당하는 액수다.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