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방민아, 지인들에게 여진구 정체 공개! ‘절대그이’ 남은 회차는 몇 부작? 줄거리-시청률-후속까지
2019-07-04 15:46:51
김지원
▲‘절대그이’는 사전제작 드라마다(사진=ⓒSBS ‘절대그이’ 방송 캡처)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SBS ‘절대그이’는 총 40부작이다. 어제(3일), 절대그이 29회, 30회가 방송됐다. 10회분이 더 남은 상황. 오늘(4일) 밤에는 절대그이 31회, 32회가 본방송 될 예정이다.

한편, ‘절대그이’는 사전제작 드라마로 일본 드라마 ‘절대그이’를 원작으로 한다.

▲‘절대그이’에서 여진구가 맡은 영구 역은 로봇이다(사진=ⓒSBS ‘절대그이’ 방송 캡처)

절대그이 줄거리


지난 3일 방송된 절대그이 29회, 30회에서는 엄다다(방민아 분)가 지인들에게 영구(여진구 분)가 로봇임을 밝히는 장면이 그려졌다. 엄다다의 지인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영구가 싫어서가 아니라 엄다다를 걱정한 것. 엄다다는 주변 만류에도 불구하고 영구와 관계를 계속 이어가기로 했다. 엄다다는 영구에게 사랑을 고백하기도 했다. 엄다다의 사랑 고백에 영구는 “나도 사랑해요”라고 답했다. 서로의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두 사람은 키스했다.

방송 말미에는 영구가 쓰러지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영구는 엄다다와 처음으로 같이 밤을 보내고 난 뒤 갑자기 쓰러졌다. 영구 검사 결과를 본 고지석(공정환 분)은 남보원(최성원 분)에게 영구의 사랑은 영구를 망가지게 할 거라고 경고했다.

▲‘절대그이’ 시청률은?(사진=ⓒSBS ‘절대그이’ 방송 캡처)

절대그이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절대그이 29회, 30회는 각각 1.5% 시청률, 1.7% 시청률을 기록했다. 절대그이 29회 시청률은 자체 최저 시청률이다. ‘절대그이’는 30회까지 방영되는 동안 줄곧 시청률 고전을 면치 못했다. 시청률이 3%를 넘은 회차도 드물다. 1, 2%대를 오가고 있다. 3일 같은 시간에 방송된 KBS2 ‘단, 하나의 사랑’ 25회, 26회 시청률은 각각 5.5%, 6.6%다.

▲‘닥터탐정’은 메디컬 드라마다(사진=ⓒSBS ‘닥터탐정’ 포스터)

절대그이 후속

절대그이 후속으로는 ‘닥터탐정’이 방송될 예정이다. ‘닥터탐정’에서는 박진희, 봉태규, 이기우, 박지영, 박근형이 활약할 예정이다. ‘닥터탐정’은 산업 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 드라마다. 7월 17일에 첫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