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세젤예' 아역배우 이재은 근황, 다이어트 식단으로 15kg 감량, 레몬밤 효능·부작용은?
등록일 : 2019-11-26 17:25 | 최종 승인 : 2019-11-26 17:25
정혜영
▲(사진출처=KBS '여유만만')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아역배우 출신 방송인 이재은은 레몬밤 다이어트보조식품과 꾸준한 다이어트운동 헬스를 병행하며 15kg 이상 체중감량에 성공했다. 지난 25일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 김수미 게스트로 아역배우 이재은과 이건주가 출연했다. 이재은은 아역배우 수입이 월 천만원에 달했다고 고백했다. 타 방송에서 배우 이재은 영화 '노랑머리' 출연이유에 대해 아역 어린 이미지를 벗고자 노출연기 베드신을 감행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배우 이재은은 돌싱 연예인으로 올해 나이 40세며 안무가와 결혼했지만, 결혼생활 11년만에 이재은 이혼소식을 안겼다. 이재은 이혼이유는 아이, 남편을 갖고 가장역할에서 벗어나고 싶었지만, 결혼 후 달라진 게 없었다고 고백한 바 있다. 나르샤 역시 레몬밤 효능 수혜자다. 브아걸(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 나르샤·가인·제아·미료) 컴백으로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근황을 알리던 나르샤가 늘씬한 몸매로 복귀했다. 브아걸 나르샤 올해 나이는 39세다. 나르샤는 과거 레몬밤 다이어트를 해왔다고 알려졌다.  

 

▲(사진출처='브아걸' 나르샤 인스타그램)

연예인 다이어트 음식, 레몬밤 효능·효과 

레몬밤이란 꽃차 히비스커스, 캐모마일과 달리 허브과 레몬밤잎차로 우려 마시는 레몬밤티 원료다.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알려져 집에서 레몬밤키우기를 하는 가정도 많다. 레몬밤 복용 시에는 살빼는운동인 웨이트, 유산소 다이어트 운동이나 헬스가 병행되고 다이어트식단을 함께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레몬향을 머금은 레몬밤 차 맛은 깔끔하고 약간의 새콤한 향기가 난다. 레몬밤 로즈마린산 함유는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하는 폴리페놀 일종으로 분해되지 않은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차단해 다이어트 효과를 낸다. 로즈마린산 효능으로 나트륨 배출과 콜레스테롤 수치 및 중성지방을 낮춘다. 레몬밤 효과는 혈압조절과 혈액순환개선제 역할도 한다.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이며, 천연 소화제로 식후 디저트와 함께 차로 마시면 좋다. 소화를 돕는 음식 레몬밤 로즈마린산은 염증에도 효과적이다. 모기나 벌레퇴치법으로 좋으며 벌레 물린 데 염증을 줄여준다. 향긋한 레몬밤차 효능은 여성 생리기간을 조절해 생리불순과 생리통 심할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 생리전증후군인 PMS기간이나 배란통에도 효과적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부작용은 레몬밤차나 레몬밤 분말가루 과다섭취 시 구토 어지러움, 설사, 알레르기 발진 등을 주의한다. 레몬밤분말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임산부, 모유 수유부인 경우 섭취에 유의하도록 한다. 레몬밤 심신안정 효능은 신경안정제 약물치료 중이거나 진정제 복용중인 사람은 졸음을 유발할 수 있다. 졸음운전 등은 교통사고 위험이 있으니 레몬밤티 복용을 자제한다. 저혈압, 갑상선 이상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섭취에 신경 쓴다. 레몬밤은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될 수 있어 불면증 등 수면장애를 겪는다면 레몬밤 카페인 함량까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밤 분말가루 먹는법  

레몬밤은 레몬밤 가루 분말을 구입해 물이나 음료에 타서 먹을 수 있다. 레몬밤 알약 캡슐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원하는 것으로 섭취한다. 레몬밤 추출분말 외에도 레몬밤정으로 출시돼 휴대하며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레몬밤처럼 내장지방 빼는 음식은 녹차처럼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카카오닙스와 양파 등이다. 양파즙이나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뱃살 빼는 법으로 좋다. 특히 복부지방흡입, 복부지방분해주사는 가격대가 비싸고 시술 및 수술부작용 우려가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내장지방 제거를 돕는 음식 레몬밤 섭취를 권장한다.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