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게임 '포트나이트' 패치 11.20, 붕대 바주카포 동기화 문제 해결
등록일 : 2019-11-26 17:18 | 최종 승인 : 2019-11-26 17:18
권윤정
에픽 게임즈가 업데이트 버전 11.20의 패치 노트를 공개했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하빗슈(Hobbyissue)=권윤정 기자] 에픽 게임즈(Epic Games)가 자사의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에 대해 업데이트 버전 11.20의 패치 노트를 공개했다. 이번 패치로 붕대 바주카포의 동기화 문제가 해결됐다.

에픽 게임즈는 11.11 패치를 출시하고 얼마 후 11.20 패치를 출시했다. 이 패치로 인해 다양한 사항이 개선됐다. 

11.20 패치로 붕대 바주카포 동기화 문제 해결

얼마 전 에픽 게임즈가 11.11 패치를 출시했을 때, 이 업데이트는 이전 패치에 비해서는 소규모 패치라는 평가를 받았다. 당시 패치는 오프라인 모드와 세이브 더 월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붕대 바주카포였다. 붕대 바주카포는 제2막에 포함된 무기이지만 곧 사용하지 못하게 됐다.

그리고 에픽 게임즈는 마침내 11.20 패치에서 붕대 바주카포와 관련된 동기화 문제를 해결했고, 이 문제가 해결되면서 붕대 바주카포가 다시 활성화되도록 만들었다. 붕대 바주카포는 아군을 회복시킬 수 있는 강력한 치유 무기다.

 

'포트나이트'와 관련된 세부 정보를 전달하는 온라인 포털인 포트나이트 게임피디아에 따르면 붕대 바주카포는 11.00 패치부터 추가된 치유 무기였다. 그러나 이 무기에서 문제가 발생하면서 에픽 게임즈가 이 항목을 비활성화한 바 있다. 이 무기는 총알 대신 붕대를 발사해 아군을 치료하는 도구이며 치유 효과는 15~100사이의 HP를 회복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기의 최대 탄약 크기는 5이지만 점진적으로 자체 탄약을 보충해 사용할 수 있다. 동료 플레이어들을 지원하는 걸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면 이 새로운 무기가 마음에 들 것이다. 이 무기로는 자기 자신도 치유할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벽이나 바닥을 향해 무기를 발사해야 한다.

붕대 바주카포는 인벤토리 슬롯을 두 개 사용한다. 이번 새 패치로 무기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플레이어는 보급품 드롭이나 상자 등에서 이 무기를 찾을 수 있다.

11.20 패치 노트

11.20 패치 노트 내용으로는 역시나 핵심인 붕대 바주카포가 다시 활성화됐다. 또 존 윅 의상의 권총 크기, 유린자 의상의 머리카락 색상 등의 버그가 수정됐고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콘솔 등의 건물 세부 사항 등 여러 버그가 수정됐다.

더불어 FPS 드롭 및 충돌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모바일 장치의 버그가 수정돼 저가 및 중급 장치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얼마 전 에픽 게임즈가 11.11 패치를 출시했을 때, 이 업데이트는 이전 패치에 비해서는 소규모 패치라는 평가를 받았다(사진=플리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엑스 12

또한 이번 패치에서 '포트나이트'의 그래픽에도 변화가 생겼다. 2019년 11월 19일에 '포트나이트' 제작진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최신 버전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엑스(Microsoft DirectX) 12용 '포트나이트'가 지원될 예정이다.

다이렉트엑스 12를 게임에 통합할 필요는 없다. 업데이트 기능이 추가되면 PC 플레이어들은 새로 추가된 옵션을 사용해 다이렉트엑스 11 대신 12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고급 그래픽 처리 장치를 갖춘 모든 PC는 다이렉트엑스 12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이전 버전을 사용한 게임을 플레이할 때와 비교했을 때 프레임 속도를 더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므로 더 나은 그래픽을 보여준다. 프로세스의 고르지 않은 분배로 인해 코어에서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도 한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리고 있었던 붕대 바주카포가 드디어 다시 활성화됐기 때문에, 앞으로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파괴적인 무기와 비교했을 때 붕대 바주카포는 타인을 상처입히기 위한 것이 아니다. 그래서 다양한 재미있는 상황들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팀원이 없는 플레이어가 무심코 적에게 붕대 바주카포를 발사하는 일도 벌어질 수 있다.

고급 그래픽 처리 장치를 갖춘 모든 PC는 다이렉트엑스 12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권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