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게임 ‘심즈(The Sims)’, 가장 인기 많은 시리즈는?
2019-07-04 11:50:01
권윤정
게임 '심즈'의 팬들은 '심즈 2'를 최고의 게임이라고 칭한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권윤정 기자] 게임 ‘심즈(The Sims)’ 시리즈는 2000년에 처음 등장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최신작은 ‘심즈 4’까지 나왔으며, 이 중 2004년에 나온 ‘심즈 2’가 가장 인기가 많다.

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작품

‘심즈 2’가 출시된 지도 15년이 지났고 그 이후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됐지만 여전히 많은 팬은 ‘심즈 2’를 최고의 게임으로 꼽는다. 그 이유는 게임 플레이가 훨씬 더 실제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팬들은 심 창조 모드, 빌드 모드 등을 맘에 들어 했다.

그래서 많은 팬은 새로운 버전을 플레이하기보다 아직도 ‘심즈 2’를 즐긴다.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 텔링도 시리즈의 다른 작품에 비해 심도 있고 뛰어나다. 게임 전체의 스토리 라인은 플레이어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심즈 2’는 스크린 회전을 통해 이웃들의 스토리 텔링에 더 주목한다. 플레이어는 이웃 모든 가구의 심들이 어떤 삶을 사는지 확인해야 한다. 모든 이웃의 스토리 진행 상황이 플레이어의 심과 똑같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이다. ‘심즈 3’에서는 플레이어가 키우는 심과 다른 이웃 가구의 심이 비슷한 속도로 노화하거나 발전한다.

특히 ‘심즈 2’의 캐릭터 성격이 ‘심즈 3’보다 다양하다. 캐릭터 성격이 다양하면 사용자와 공통된 캐릭터를 구성하기가 훨씬 쉽다. ‘심즈 2’의 심들은 실제 사람처럼 피로와 졸음을 느끼거나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또 관심사가 일치하지 않는 다른 심과는 자주 상호 작용하지 않을 것이다. ‘심즈 3’은 사회화 조건을 단순화해서 심들이 더 많이 교류하도록 만들었다.

‘심즈 2’는 ‘심즈 3’보다 심들의 열망과 욕구에 충실하다. 공포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어떤 10대 심은 학교에서 A+를 받고 싶다는 열망과 동시에 그것을 이루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과 압박감을 느낀다. 성공하면 두려움을 극복한 대가로 보상을 받게 된다.

‘심즈 4’의 경우 게임 경험, 스토리 텔링 및 콘텐츠의 결합에 있어서 ‘심즈 3’보다 낫다. 한편 ‘심즈 2’는 전체 항목 및 기능 모음으로 인해 더 나은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심즈 2’의 스토리 진행은 이웃들 사이에서 현명한 변화를 만든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심즈 2'를 실행하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