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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인 함량 낮은↓ 보이차 효능 체지방 줄이는 법 제격, 보이차 부작용 없이 끓이는 방법은?
등록일 : 2019-11-25 17:38 | 최종 승인 : 2019-11-25 17:38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보이차 다이어트가 인기다. 세계 10대 명차 중 하나인 보이차 효능은 세기의 미녀 양귀비와 서태후 등 황실에서 애용할 만큼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보이차의 효능은 풍부한 갈산 성분이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이다. 이에 보이차 효능 부작용과 보이차 카페인 함량, 보이차 끓이는 방법을 알아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 효과는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혈관 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보이차 좋은 점은 장에 좋은 음식이라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보이차 효능은 LDL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손꼽힌다. 보이차 카페인 함량은 많지 않지만 예민한 사람의 경우 두근거림 등 보이차 카페인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 보이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설사, 복통, 위경련 등 보이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보이차 하루 섭취량은 3~4g이 적당하다. 보이차 먹는 법은 보이차 티백이나 보이차 분말 가루를 뜨거운 물에 우려먹는다. 또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고 맨 처음 우린 물은 따라 버린다. 보이차를 다시 한번 끓여 적당히 식힌 후 마시면 된다. 아울러 보이차를 식혀 보이차 차갑게 마셔도 된다.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