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여권 발급 준비물] 여권 갱신 기간 얼마 안 남았다? 여권 재발급 장소·비용 확인해 발급받자
등록일 : 2019-11-22 11:49 | 최종 승인 : 2019-11-22 11:49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해외여행준비물리스트 중 가장 중요한 여권. 여권을 챙겼다고 다가 아니다. 이는 여권 유효기간 때문이다. 대부분 국가에서는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입국이 허가된다. 해외여행을 위해 공항에 가기 전, 여권 유효기간을 확인해 여권 갱신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여권을 다시 발급받아야 한다. 또 지갑 잃어버렸을 때 여권까지 분실했다면 또한 여권을 재발급받아야 한다. 이에 여권 재발급·갱신 준비물과 여권 처음 발급받을 때 여권 발급 준비물을 알아봤다. 또 여권 재발급 기간, 여권 재발급·갱신 장소와 여권발급비용까지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권 처음 발급받을 때 여권 발급 준비물은 본인 신분증과 6개월 이내 찍은 여권 사진 1매, 여권 발급 신청서가 필요하다. 또 미성년자·아기 여권 발급 준비물은 부모의 여권 발급 동의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하다. 미성년자가 직접 발급받을 때는 법정대리인의 인감증명서가, 법정대리인이 동반하면 대리인의 신분증과 인감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하다. 여권 잃어버렸을 때 여권 재발급 준비물은 여권 분실 신고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병역 관련 서류가 필요하다. 또 여권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여권 갱신할 때 여권 갱신준비물은 기존 여권과 여권 갱신 신청서, 6개월 이내 찍은 여권 사진 1매가 필요하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권 만드는 방법은 여권 발급·재발급·갱신장소인 거주지 관할 구청에서 만들 수 있다. 여권 발급·재발급·갱신 기간은 1~2주가량 소요된다. 여권 발급·갱신·재발급비용은 유효기간 10년의 24면 여권은 5만 원, 48면 여권은 5만3000원이다. 유효기간 5년의 24면 여권은 4만2000원, 48면 여권은 4만5000원이다. 유효기간 1년 이내 단수여권은 1만5000원~2만 원이다.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