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히비스커스·보이차 다이어트] 히비스커스 차·보이차 효능과 부작용은? 보이차 끓이는 방법도
등록일 : 2019-11-20 17:22 | 최종 승인 : 2019-11-20 17:22
박희연
▲왼쪽 한혜진, 오른쪽 이효리(사진출처=한혜진 인스타그램 & 이효리 인스타그램)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다이어트 차인 히비스커스 다이어트와 보이차 다이어트가 인기다. 모델 한혜진 다이어트 음식은 히비스커스차이며, 가수 이효리 다이어트 음식은 보이차다.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꼽히는 살 빠지는 차 히비스커스와 보이차 효능은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에 효과적이다. 이에 히비스커스 효능과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 먹는 법을 알아봤다. 또 보이차 효능 부작용과 보이차 카페인 함량, 보이차 끓이는 방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히비스커스차 효능-부작용

새콤한 맛이 일품인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효과가 뛰어나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히비스커스 분말 효능은 면역려 높이는 방법에 효과적으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간에 좋은 음식이자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도 손꼽힌다. 이어 히비스커스 효능은 혈관 혈류를 개선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자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가 뛰어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다. 또 히비스커스 차 효능은 각종 암을 예방해 췌장암·폐암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다만 히비스커스를 너무 많이 마시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와 같은 히비스커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만성 신장 질환 환자는 히비스커스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히비스커스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임신 초기증상을 가진 임산부는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려 히비스커스 차로 마신다. 히비스커스 차 맛은 새콤해 잘 질리지 않는다. 또 히비스커스 먹는 법은 히비스커스 분말을 우유나 요거트에 섞어 먹기도 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이차 효능-부작용

세계 10대 명차 중 하나인 보이차는 세기의 미녀 양귀비와 가수 이효리가 다이어트 차로 마셨다고 알려져 유명해졌다.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에서만 자란 운남성 보이차만이 보이차로 인정받을 수 있다. 보이차 좋은 점은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로 인기가 많다. 보이차의 효능은 장내 유해균을 죽여 변비 증상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보이차 효과는 풍부한 카테킨,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에 좋은 식품이어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보이차 카페인 함량은 커피만큼 많진 않지만, 보이차 카페인 부작용으로 두근거림이 느껴질 수 있다. 또 보이차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설사, 복통, 위경련 증상 등 보이차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보이차 하루 섭취량 3~4g을 지켜 먹어야 한다. 보이차 먹는 법은 보이차 티백이나 보이차 분말 가루를 뜨거운 물에 우려먹는다. 직접 보이 찻잎으로 보이차 끓이는 방법은 끓는 물에 보이차를 넣고 맨 처음 우린 물은 따라 버린다. 보이차를 다시 한번 끓여 적당히 식힌 후 마시면 된다. 또 보이차를 식혀 보이차 차갑게 마셔도 된다.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