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췌장암 원인 당뇨병? 당뇨에 좋은 음식 올바른 '새싹보리' 먹는법과 새싹보리분말효능
등록일 : 2019-11-20 15:13 | 최종 승인 : 2019-11-20 15:13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다이어트 등 새싹보리분말 추천 후기가 많아짐에 따라 홈쇼핑과 인터넷 몰 등 파는곳도 많아졌다. 새싹보리환, 새싹보리알약캡슐, 새싹보리착즙분말 등 다양한 새싹보리 권장량을 지켜 복용하는 것이 좋다. 보리새싹먹는법으로 주의할 점은 뜨거운 물과 먹으면 영양성분 소실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고 유기농 새싹보리착즙분말은 새싹보리추출해독주스 만들기로 바나나, 아보카도 등과 믹서기에 갈아 디톡스주스로 먹는다. 새싹보리 칼로리는 낮지만, 단백질 많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오래지속한다. 유상철 췌장암 4기 병명이 밝혀지면서 가족과 스포츠·연예계에 충격을 안겨줬다. 췌장 위치는 배보다 등에 가까워 췌장염이나 췌장암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등통증을 유발한다. 비만, 식습관, 흡연, 유전력(가족력)까지 다양한 췌장암 원인이 있지만, 불치로 여기는 당뇨 역시 췌장암 발병을 높일 수 있는 원인 중 하나다. 당뇨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효능 및 부작용 

당뇨 새싹보리의 관계는 긍정적이다. 새싹보리 사포라닌 영양성분이 혈당지수(GI지수)를 낮추고 당뇨예방 및 당뇨 치료 효능을 가지고 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진 새싹보리는 혈액순환을 개선해 혈관에 좋은 음식이다.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빼는법으로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식단은 보조식품으로 섭취하며 규칙적인 운동 및 식이요법과 병행해야 한다. 클로로필 함유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으로 잦은 음주로 인한 알콜성 지방간에 효과적이다. 숙취해소법으로도 뛰어나 인기를 끌고 있다. 새싹보리즙 효능은 항산화 작용을 해 유해 산소를 체외 배출하며 천연 철분제로 불릴 만큼 빈혈에 좋은 음식이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과다섭취하면 저혈당 증상, 어지럼증, 알레르기가 생긴다. 변비에 좋은 음식이지만, 칼륨 많은 음식 새싹보리는 신장 이상 증상이 있는 사람 역시 피한다. 새싹보리 카페인 함유량을 체크하면 불면증에 예민하더라도 섭취가 가능하다. 새싹보리 임산부와 모유수유부는 섭취를 금하되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g을 지켜먹도록 한다. 

당뇨, 생존율 비교적 낮은 췌장암 원인되기도 

인천 축구팀(인천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이 췌장암 4기 판정을 받았다. 췌장암 4기 생존율은 낮은 편이나 그는 축구팬들에게 병마와 싸워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눈, 얼굴 황달 증상으로 병원에 입원한 뒤 정밀검사 결과 밝혀진 병명은 췌장암 투병이었다. 당뇨환자는 아침식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아침시간이 췌장에서 인슐린이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이다. 때문에 췌장염 및 췌장암 초기증상은 당뇨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평소 혈당에 좋은 음식 현미밥은 당뇨 예방 효과가 뛰어나며 정상 혈당수치로 돌리는 역할을 한다.  

 

▲시서스잎(사진출처=GettyImagesBank)

당뇨에 좋은 음식 VS 당뇨에 안좋은 음식 

당뇨병 환자 식이요법으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다. 삼겹살 대신 당뇨 증상에 오리 고기를 추천한다. 저지방육류로 불포화지방 함량이 삼겹살에 비해 높다. 당뇨에좋은주스이자 당뇨에좋은음료로 최근 시서스가루, 새싹귀리분말과 함께 주목받는 새싹보리착즙분말 해독주스가 있다. 새싹보리분말을 간단하게 물에 녹여 먹을 수 있으며, 새싹보리 밥 짓기, 새싹보리겉절이, 새싹보리 도토리묵무침 요리로 섭취할 수 있다. 당뇨 오렌지, 여주열매와 연꽃씨 연자육 효능 역시 당뇨병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제철 고구마의 경우 고구마튀김이나 고구마스틱 등 기름에 튀긴 고구마가 칼로리는 삶은 고구마보다 높지만, 혈당지수인 GI지수는 찐고구마보다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뇨에 안좋은 음식은 당뇨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맵고짠 자극적인 음식과 혈당올리는 음식으로 블랙커피인 원두커피, 아메리카노, 믹스커피 종류는 모두 좋지 않다. 카페인 부작용은 인슐린 조절 능력을 떨어뜨린다.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