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동백꽃 필 무렵 몇부작? 연장가나? 후속 '99억의 여자' 방송시간 12월로 미뤄져...옹산 촬영지 어디?
드라마 무패신화 공효진 나이 강하늘과 10살 차이
등록일 : 2019-11-20 13:28 | 최종 승인 : 2019-11-20 13:28
양윤정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끝나지 않을 것 같았던, 끝나지 않기를 바랐던 KBS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몇부작 남지 않았다. 지난주 36회까지 방영되며 이제 남은 회차는 단 4회. 하루 2회씩 방영하니 일자로 따지자면 오늘하고 내일, 이틀 남은 셈이다. 동백꽃 필 무렵은 13일 방영됐던 34회로 자체 최고 시청률 20.7%를 기록해 20%대 돌입에 성공했다. TV시청 외 다양한 플랫폼이 있어 전체적으로 시청률이 높게 나오지 않는 요즘 같은 시기, 20%대를 큰 성공을 의미한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만 봐도 동백꽃 필 무렵이 독보적이다. 1위는 당연지사며 2위와의 차이도 크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 2위는 시크릿부티크 3.5%며, 3위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3.0%다. 

동백꽃 필 무렵이 마무리가 되면서 그 뒤를 이을 동백꽃 필 무렵 후속도 주목을 받고 있다. 동백꽃 필 무렵 후속으로 결정된 작품은 '99억의 여자'다. 등장인물로 조여정, 김강우, 오나라가 캐스팅됐다. 줄거리는 우연히 현찰 99억을 가지게 된 여자가 세상과 싸우는 이야기다. 티저 영상에선 수억의 현금을 세며 고민에 빠진 조여정과 그녀를 마주친 김강우가 그려졌다. 김강우는 피에 뒤덮여 크게 다치기도 했으며 난동을 부리는 장면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99억의 여자 첫 방송은 동백꽃 필 무렵이 종영되는 21일 이후인 27일 수요일이 아니다. 동백꽃 필 무렵의 높은 인기에 다음주 27일, 28일 수요일 목요일에 특별 방송을 편성했다. 해당 스페셜 방송에서는 40회에 달하는 동백꽃 필 무렵을 2회로 요약해 방영될 예정이다. 

▲동백꽃 필 무렵 인물관계도(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마지막을 향해 가는 동백꽃 필 무렵은 오늘과 내일 1회부터 시청자들을 괴롭혔던 까불이 정체와 남은 복선들을 정리한다. 까불이 정체가 흥식이인지 흥식이 아빠인지 아니면 제3의 인물인지 아직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는 상황. 향미가 남긴 힌트와 함께 오늘과 내일 방송분으로 모두 밝혀지며 지난회 마지막 아들 필구를 위해 이별을 택했던 공효진이 과연 강하늘과 다시 만나 행복한 시간을 보낼지 주목된다. 한편, 공효진 나이는 39세, 강하늘 나이는 29세다. 

동백꽃 필 무렵 재방송은 KBS2, KBS Drama, 드라마H, Sky Drama에서 방영된다. 동백꽃 필 무렵 ost는 총 10곡까지 발매됐으며 가장 최신 공개곡은 가은의 'I'll Be With You'이다. 동백꽃 필 무렵 배경인 옹산의 촬영지는 포항 구룡포 근대문화역사사거리다.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