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보드게임/카드게임
하스브로, 모노폴리 신작 게임출시에 놀이공원까지?
등록일 : 2019-11-20 10:41 | 최종 승인 : 2019-11-20 10:41
이경민
하스브로가 새로운 보드게임을 선보임과 동시에 홍콩에서 놀이공원을 개장한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이경민 기자] 장난감 회사인 하스브로(Hasbro)가 자회사를 통해 최근 두 개의 새로운 보드게임을 출시했다는 소식과 홍콩에서 독점적인 테마 파크를 개점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우선 새로 출시되는 보드게임 중 하나는 '미스 모노폴리'다. 두 번째 보드게임은 '모노폴리 홀마크 채널'이다. '미스 모노폴리'는 지난 9월에, '모노폴리 홀마크 채널'은 지난 10월에 각각 발매됐다. 또한 모노폴리는 모노폴리를 테마로 한 테마 파크를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 개장한다.

여성의 역량 강화

9월 초에 발매된 '미스 모노폴리'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새로운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이다.

일반적인 '모노폴리'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부동산 거물이 되는 것이 목표다. 이번 신작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여성 기업가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이 게임은 여성들의 혁신에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남녀 간의 임금 격차도 부각시킨다.

하스브로 대변인은 "이번에 출시된 '미스 모노폴리'는 여성들의 도전을 조명하고 젊은 세대와 나이 든 세대 모두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하스브로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 젠 보스윙켈은 "이 게임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모노폴리'는 게임을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맞는 주제를 제공한다. 이번 게임에서는 여성들이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게임에서 여성 플레이어들은 남성 플레이어에 비해 더 많은 돈을 갖고 게임을 싲가할 수 있다. 또 고(Go)를 지나갈 때마다 더 많은 돈을 받는다.

이 새로운 게임이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부분은 부동산이 아니라 여성들이 개발한 발명품에 돈을 투자한다는 것이다. 여성들이 발명한 것으로는 와이파이, 초콜릿 칩 쿠키, 태양열 난방, 현대적인 보정 속옷 등이다.

하스브로는 이 게임 개발을 축하하기 위해 실제로 투자를 진행한 3명의 젊은 여성 투자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보스윙켈은 "'미스 모노폴리'를 도입하면서, 또 젊은 여성들이 미래의 프로젝트에 투자하기 위해 선뜻 건넨 돈을 받으면서 이들이 우리 사회에 공헌한 많은 기여를 인정하고 축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게임에서는 집이나 호텔을 대신해 전원 주택과 작은 여관 등이 등장한다(사진=플리커)

홀마크 채널

'모노폴리 홀마크 채널' 보드게임은 연휴 시즌에 어울리는 따뜻한 느낌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이다. 풀컬러 게임 보드, 6개의 수집 가능한 토큰, 맞춤형 홀마크 채널 돈 등이 사용된다.

이 게임에서는 집이나 호텔을 대신해 전원주택과 작은 여관 등이 등장한다.

찬스 카드와 커뮤니티 체스트 카드는 패밀리 카드와 홈 카드로 바뀌었다. 크리스마스 트리, 아이스 스케이트 등의 아이템도 등장한다.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린다.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는 크리스마스 트리 농장, 빵집, 호박 밭, 사과 과수원, 스케이트 연못, 썰매 언덕 등이다.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게임이기는 하지만 사계절 내내 즐겨도 좋다. 게임 내에서 계절별 영역이 나뉘어져 있기 때문이다.

계절별 영역으로는 스프링 피버, 서머 나이트, 폴 하베스트, 윈터페스트가 있다. 따라서 반드시 크리스마스 시즌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노폴리 놀이공원

'모노폴리'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이 게임을 테마로 한 놀이공원에도 관심이 있을 것이다.

하스브로는 모노폴리 드림스와 함께 홍콩 섬에서 가장 높은 언덕에 2만 평방피트의 놀이공원을 개장한다.

모노폴리 드림스의 책임자 게리 찬은 "빅토리아 피크는 홍콩 버전 '모노폴리' 게임에서 가장 비싼 땅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곳을 테마파크 개장지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하스브로는 모노폴리 드림스와 함께 홍콩 섬에서 가장 높은 언덕에 2만 평방피트의 놀이공원을 개장한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이들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2D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어 관람객들에게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모노폴리'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게임이기 때문에 찬과 관계자들은 팬들이 실망하기를 바라지 않는다고 말했다.

찬은 "우리는 이 매력적이고 친숙한 게임을 또 다른 새로운 경험으로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문객들은 부자 삼촌인 페니벡스 씨, 다시 말해 미스터 모노폴리의 비밀 저택에 방문할 수 있다. 또한 그의 골동품 자동차를 직접 만나볼 수도 있다.

그 외에 '모노폴리'에 등장하는 장소인 감옥이나 전기 회사, 은행, 선물 가게 등에도 방문할 수 있으며, 은행에서 '모노폴리' 현금 쿠폰을 구입해 선물 가게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행운의 바퀴를 돌려 토큰을 뽑아 항공권, 식품 쿠폰, 1킬로그램의 순금 등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이것은 '모노폴리'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이벤트다. 게임에서는 어떤 플레이어도 빈손으로 게임을 마무리하지 않는다.

[하빗슈(Hobbyissue)=이경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