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90년대 갬성 바이브 '이 번호로 전화해줘' 구준표·성시경 마케팅이 원조? '유스케' 자이언티·이진아와 출연
등록일 : 2019-11-15 17:35 | 최종 승인 : 2019-11-15 17:35
정혜영
▲(사진출처=바이브 소속사 메이저9)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그룹 바이브 신곡 '이 번호로 전화해줘'를 오늘밤 '유스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15일 '아빠어디가' 윤후아빠로 알려진 윤민수와 류재현의 화음이 인상적인 이곡은 노래 '이번호로 전화해줘' 가사 속 전화번호로 통화하면 20초 미리듣기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이벤트를 펼친 바 있다. 특정 핸드폰 번호가 나오면서 '지금 이 번호로 전화해줘'라는 가사로 시작하는 바이브 신곡은 논란이 됐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 글에 의하면 유사번호로 전화가 걸려와 피해자가 속출했다는 제보가 있었다. 바이브 소속사는 '정확한 번호로 걸어달라'며 대책을 마련했지만, 결국 14일 오후 신곡 마케팅 이벤트를 종료했다. 

 

▲(사진출처=바이브 '이 번호로 전화해줘' MV)

'꽃보다 남자' 구준표가 구혜선에게? 

바이브 전화번호 마케팅의 원조는 한 이동통신사 광고 중 한석규-미술관 편이 최초로 추정된다. 이후 2003년 라디오DJ로 꿀보이스를 들려주는 가수 성시경 이동통신사 광고에서도 핸드폰 전화번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잘자요"라는 찰진 멘트의 성시경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광고 종류였다. 이어 '꽃보다 남자' 구준표 역의 배우 이민호는 당시 온 국민을 구혜선에 빙의 하게 했다. 구준표 전화번호로 통화하면 구준표의 멘트가 나오며 이민호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꽃남' 시청률과 10대 팬으로 당시 이민호와 금잔디 역할의 구혜선은 인기몰이를 했다. 

'유희열 스케치북' 바이브 신곡 최초공개 

바이브 전화번호로 논란이 된 '이 번호로 전화해줘' 뮤직비디오(뮤비)에는 '동백꽃 필 무렵' 필구 성인으로 등장한 어른 필구 정가람과 함께 넷플릭스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좋알람)'에서 김소현을 두고 삼각관계를 연기한 선오역의 송강이 출연했다. 15일 밤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바이브 신곡이 첫방송된다. 가수 장혜진과 부른 듀엣곡 '술이 문제야'는 아쉽게 들을 수 없지만, 바이브 '가을 타나봐'와 신곡 '이 번호로 전화해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사진출처=자이언티 SNS)

유스케 라인업, 자이언티 이진아 문희준 노래 편곡?

자이언티 '5월의밤' 신곡 공개와 '꺼내먹어요'도 들을 수 있다. 이진아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10주년 프로젝트' 주인공으로 새롭게 편곡한 HOT(문희준·강타·장우혁·토니안·이재원) 띵곡 '빛'을 부를 예정이다. 'K팝스타'를 통해 유희열 안테나 뮤직 소속사에서 활동하는 이진아는 '냠냠냠'하는 귀여운 가사와 목소리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17년 8월 피아니스트 신성진과 열애를 인정했고, 지난 3월 결혼식을 올렸다. 남편 신성진 나이는 이진아보다 한 살 연상이다. 레이브릭스 역시 'Ocean'과 'Moon part.2' 두곡을 준비했다. 한편, 2019 바이브 콘서트 '발라드림'은 오는 12월 1일,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며, 12월 21일 KBS 부산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윤민수 콘서트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유스케)' 라인업과 방청신청·방청후기, 자유석 좌석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