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ABC주스 만들기 재료 레드비트 효능은 변비에 좋은 음식, 레드비트 부작용 없이 먹는 법은?
등록일 : 2019-11-14 11:34 | 최종 승인 : 2019-11-14 11:34
박희연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기적의 주스 'ABC주스'가 화제다. 지난 5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기적의 주스'라고 불리는 ABC주스를 소개해 인기를 끌었다. ABC주스는 재료인 사과(Apple)과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글자를 따 만들어진 이름이다. 변비 증상 있을 때 변비 해결 직빵인 ABC주스 효능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에 레드비트 효능과 레드비트 부작용을 알아봤다. 또 레드비트 먹는 법인 ABC주스·비트주스 만들기도 함께 살펴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드비트 효능-부작용

비트 샐러드, 레드비트즙, 비트주스 등 다양한 비트 요리에 사용되는 비트 효과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인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다. 또 비트주스 효능은 고혈압 증상을 완화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며, 비트 성분 베타시아닌이 폐렴·폐암 초기증상을 완화한다. 아울러 비트즙 효능은 간에 좋은 음식이자 염증에 좋은 식품,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비트의 효능은 비타민·철분 많은 음식이어서 빈혈에 좋은 음식이자 혈관에 좋은 음식을 꼽힌다. 더불어 비트 생으로 즙을 만들어 먹으면 변비 해결 직빵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이어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이면서,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

비트즙 부작용은 미량의 비트 독성 때문에 현기증이나 메스꺼움, 명현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면역력이 좋은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비트 섭취 시 레드비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 평소 추위를 잘 느끼거나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도 비트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비트를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ABC 주스·레드비트 주스 만드는 법

레드비트 먹는 법은 '기적의 주스'라고 불리는 ABC 주스 만들기가 있다. ABC주스 만드는 법은 사과 1, 비트 1/3, 당근 1을 ABC 주스 비율에 맞춰 갈아 만든다. 착즙기가 아닌 믹서기로 갈아 건더기까지 씹어 먹는 것이 좋고, ABC 주스 먹는 법은 아침 공복에 1일 1잔(500㎖)이 적당하다. 아울러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소개된 비트 주스 만들기는 찐 비트 1/4컵, 찐 당근 1/2컵, 사과 1/2컵, 레몬즙 1/2컵, 물 300㎖를 갈아 만든다.

비트 고르는 법은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둥그스름한 것을 고른다. 수확한 지 얼마 안 된 비트는 흙이 많이 묻어 있고, 잘랐을 때 붉은색이 선명히 드러난다. 껍질은 단단하고, 크기는 중간 정도가 가장 부드럽고 맛있다. 비트 보관은 비트 잎을 자르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신문지로 감싸 비닐 팩에 넣은 후 1~5℃ 냉장 보관한다.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