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신선도 오래 유지하는 파인애플 보관법은? 파인애플 효능·자르는 법부터 파인애플식초·주스 만드는 법까지
등록일 : 2019-07-02 13:26 | 최종 승인 : 2019-07-02 13:26
김지원
▲파인애플 보관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파인애플은 시큼한 맛과 단맛이 어우러진 과일이다. 파인애플은 과즙이 바닥 부분에 모여있다. 이에 잎 쪽을 아래로 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다. 손질한 파인애플은 밀폐 용기에 넣어 냉동보관 해야 한다.

▲파인애플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에는 칼륨이 다량함유돼 있다. 칼륨은 체내의 유해한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에 칼륨이 함유된 파인애플을 섭취하면 고혈압, 동맥 경화 등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아울러, 파인애플은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은 단백질 분해효소로 소화를 돕는다. 파인애플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파인애플에 포함된 비타민C가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 파인애플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23칼로리다. 이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적합하다. 더욱이, 파인애플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

▲파인애플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인애플 자르는 법

파인애플은 다른 과일과 달리 껍질이 단단하고 크기가 커 한 손에 잡고 껍질을 벗길 수 없다. 파인애플 자르기를 할 때는 잎 부분과 밑동을 2cm 정도씩 잘라내야 한다. 그다음 세로로 세우고 칼을 위에서 아래로 향하게 해서 4등분 한다. 가로로 놓은 뒤 파인애플 심을 자른다. 껍질을 벗기고 용도에 맞게 알맞은 크기로 자르면 파인애플 자르기 끝이다.

▲파인애플 주스 레시피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파인애플 식초·파인애플 바나나 주스 만드는 법

파인애플 먹는 법은 다양하다. 파인애플은 식초, 주스, 청 등으로 만들어 섭취할 수 있다. 아울러, 볶음밥 재료로 사용해도 좋다. 파인애플 식초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파인애플은 껍질을 벗긴 뒤 가로 1cm 두께로 썬다. 슬라이스한 파인애플을 작게 자른다. 파인애플 식초 비율은 현미 식초 1.5L에 비정제 설탕 5큰술이다. 소독한 용기에 만든 식초 액과 잘게 썬 파인애플을 넣는다. 2주 후부터 식초로 사용할 수 있다. 3주 후에는 과육을 걸러야 한다. 파인애플 바나나 주스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우유 200mL에 바나나 한 개와 바나나와 비슷한 양만큼 파인애플을 넣고 믹서기에 갈면 맛있는 파인애플 바나나 주스가 완성된다.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