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듀엣곡말고 2017 '음악의신'이 경리 만남 계기? 웃는광대 춤추는 정진운 포착, 군대 발언 재조명
등록일 : 2019-11-13 14:20 | 최종 승인 : 2019-11-13 14:20
정혜영
▲(사진출처=Mnet '음악의신2')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경리(본명: 박경리)와 정진운의 열애설이 실검을 장악했다. 2AM 정진운은 2008년 데뷔했다. 경리는 2012년 나인뮤지스로 데뷔 '음악의신' 자신의 이름과 동일한 경리업무 캐릭터를 맡아 월급루팡 메소드 연기를 펼쳤다. 경리 뜻은 회계나 급여 경영관리 직무를 뜻한다. 음악의신1과 음악의신3에서 활약한 김가은, 이수민에 이어 넘사벽 현실 연기를 보였다. 가요계 선후배 정진운 경리 나이는 경리가 1살 많다. 예상치 못한 연상연하 커플 열애설 소식에 팬들은 당황하거나 응원하는 분위기다. 

 

▲(사진출처=Mnet '음악의신2')

'음악의신2' 경리가 있었고 정진운이 춤췄다? 

'음악의신' 이상민 방송복귀로 시청률이 오르면서 '음악의신2'가 제작됐다. 경리는 음악의신 시즌2에 출연해 코믹연기를 펼친 바 있다. 경리하면 떠오르는 키워드가 몇가지 있다. 경리 노출, 경리 쌩얼 등이다. 걸그룹으로 데뷔한 경리 키 170cm 이상 장신 멤버들과 나인뮤지스로 활동했다. 나인뮤지스 민하, 현아, 이유애린 탈퇴로 현재 남은 멤버는 경리를 포함해 5명으로 알려졌다. 나인뮤지스 해체설과 함께 멤버 교체가 이뤄졌다. 가수 경리는 붉은 레드립과 진한 메이크업 및 노출 의상을 서슴지 않았다. 탄탄한 몸매관리와 매력으로 군부대 위문공연 경리 직캠 영상도 화제가 됐다. '음악의신' 경리 해바라기 발언 논란이 있었으나 해바라기 뜻을 알지 못했던 경리는 어리둥절했다. 2018년 경리 도발적인 매력을 살린 솔로곡 '어젯밤'을 발매했다. 정진운은 현재 군복무 중이다. 2017년 '음악의신2'에서는 정진운이 C.I.V.A 춤 레슨 중 2AM '웃는 광대' 댄스를 선보이는 장면이 포착됐다. 하지만, 두사람 연애에 대해 정진운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관계자는 2017년말 경리 정진운 듀엣곡 '둘만의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함께 '신상터는 녀석들'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출처=정진운 SNS)

정진운 군대, 정준영 단톡방멤버 논란

정진운 경리 연애기간은 2년으로 알려졌다. 공개열애 후 경리가 고무신(곰신)임이 밝혀지면서 팬들을 놀라게 했다. 정진운 군입대 전 인스타를 통해 '군대는 빨리가야 좋다고 하시는데 #그건 니생각이고'라는 글과 사진을 남긴 바 있다. 문제의 문장 뒤에는 '사실 니 생각이 맞아(중략)♡'라고 적었다. 한때 정진운 트위터 리트윗(답멘션)이 웃긴글로 인기를 끈 데 반해 다소 예민할 수 있는 내용이다. 정준영 카톡방 멤버로 단체 대화방에 연루된 명단 중 에디킴, 용준형, 로이킴 등 인기 남자 연예인과 함께 정진운 이름이 거론됐다. 정진운은 이에 공식 팬카페에 해명에 나선 바 있다. 한편, 정진운 키 185cm로 알려졌다. 연예계 아이돌 출신 장신 미남미녀커플 탄생에 누리꾼들은 엇갈린 반응을 내비췄다.  

한편, 정진운은JYP 그룹 2AM으로 이창민, 임슬옹, 조권 멤버와 함께 주옥같은 발라드와 댄스곡을 발표했다. 이후 솔로 활동 및 밴드 활동도 했다. 정진운은 지난 3월 입대해 육군 군악대 복무 중이다. 경리는 소속사 스타제국과 계약만료 됐으며, MBC '섹션TV 연예통신' 유튜버로도 근황을 전한다.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