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녹두전 몇부작? 들통 난 인물관계도 마지막 다가온다...드라마 VIP 결방 녹두전 후속은 내년으로
녹두전 원작 웹툰 결말 '해피' 드라마는?
등록일 : 2019-11-12 16:41 | 최종 승인 : 2019-11-12 16:41
양윤정
▲(사진=ⒸKBS 녹두전)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부진이라던 월화드라마의 한 줄이 빛. 시청률 10%대 돌입을 앞두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VIP가 SBS의 프리미어12 중계로 어제에 이어 오늘도 결방한다. 브이아이피의 결방으로 라이벌 드라마의 시청률 상승을 예측해 볼만 했지만 프리미어12 시청률이 9.3%로 높게 나오면서 인기 드라마 결방 특수를 노리진 못했다. vip에게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자리를 내줬던 KBS 월화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은 6.9% 기록, 소폭 상승에 그쳤다. 녹두전의 자체 최고 시청률은 8.3%, 예전의 영광을 찾기에는 턱 없이 부족했다. 꽃파당이 종영되면서 새롭게 시작한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2는 시청률 4.2%로 무난하게 시작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녹두전은 이제 몇부작 남지 않았다. 총 32부작 기획으로 이번주 25회와 26회가 방영되면 이제 남은 회차는 6편, 하루 2회씩 방영되니 결방이 없는 한 다다음주 월요일에 막을 내린다. 녹두전 후속은 드라마 '어서와'다. 다만, 어서와가 바로 방영되는 것은 아니며 잠시 휴식기를 가질 예정이다. KBS 측은 내년 2월까지 월화극 방송을 잠정 중단, 다른 방송을 편성할 예정이다. 이로써 지상파 3사는 모두 월화드라마 휴식기를 가지게 된다. SBS는 휴식기를 마치고 돌아왔으며 MBC는 잠정 폐지 상태다. 드라마 VIP가 강세인 가운데 나름 이전의 시청률을 유지하며 선전하고 있는 녹두전이 물러간다면 월화드라마는 당분간 드라마 VIP의 독재가 될 것으로 추측된다. 후속작 어서와는 김명수, 신예은 주연으로 줄거리는 인간으로 변신하는 고양이와 강아지같은 여자의 로맨틱 판타지다.  

▲(사진=ⒸKBS 녹두전)

한편, 드라마 녹두전 결말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졌다. 원작 웹툰이 있는 만큼, 웹툰 녹두전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원작을 감상한 독자에 의하면 드라마 녹두전과 웹툰 녹두전은 완전히 다른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차이가 크다고 한다. 남자주인공이 여장을 해 과부촌에 들어오게 되고 그 곳에서 여자주인공을 만났다는 것만 제외하면 인물들의 설정이나 이야기의 흐름이 다르다. 원작 웹툰을 읽는다고 해서 드라마 녹두전의 결말을 미리 알 수 없는 셈이다. 

드라마 녹두전은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되며 재방송은 KBS2, KBS Drama, 드라마H, Sky Drama를 확인하면 된다. 녹두전 ost는 총 9곡까지 발매됐으며 가장 최근 공개곡은 박재정의 '햇살 바람 별빛 그대'다.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