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드라마 vip 결방에도 인물관계도 '화제' 이상윤 여자 도대체 누구?...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 '독보적'
이상윤 상대 찾기 앞으로 몇부작?
등록일 : 2019-11-11 13:42 | 최종 승인 : 2019-11-11 13:42
양윤정
▲(사진=ⒸSBS VIP)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모든 방송사들이 부진을 겪고 있다는 월화드라마. SBS VIP(브이아이피)가 이런 부진 속에서 흥행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주, VIP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성적은 9.1%로 수직상승했다. 1회 6.8%로 나름 주목을 받고 시작한 VIP는 그동안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의 6~7% 시청률 정체를 이기고 7%, 8%대를 넘어 9%대까지 오르는 것에 성공했다. 이대로만 간다면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처럼 10%대 돌파도 시간문제다. 하지만 승승장구하는 드라마 VIP에 제동이 걸렸다. 오늘 11월 11일, 드라마 VIP는 프리미어12 야구 경기 중계로 결방한다.  

2020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이 걸린 이번 2019 WBSC 프리미어 12에 대한민국이 슈퍼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슈퍼라운드 진출 첫 경기 상대는 미국이며 11월 11일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중계권은 SBS가 가져갔다. 야구 경기시간은 축구처럼 딱 정해져 있지 않다. 9회씩 공수를 바꿔가며 진행되고 공수교체는 3번의 아웃을 잡아야만 이뤄진다. 야구 경기와 드라마 VIP 사이에 3시간이라는 시간이 남아있음에도 그 3시간 안에 야구가 끝난다는 보장이 없다. 안타깝게도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는 내일 같은 시간에 경기가 또 예정돼 있다. 이번 주는 드라마 VIP를 보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브이아이피 인물관계도(사진=ⒸSBS VIP)

드라마 VIP가 결방이어도 시청자들의 VIP 이상윤 여자를 찾기에 관심이 쏠린 만큼, 다음주 큰 시청률 하락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드라마 VIP 줄거리는 백화점 VIP 고객 전담팀에서 벌어지는 숨이 막히는 멜로로, VIP 전담팀의 잉꼬부부였던 장나라 이상윤의 균열로 시작됐다. 장나라에게 남편 이상윤에게 같은 팀 여자가 있다는 익명의 문자를 받고, 실제 호텔에 간 이상윤의 거짓말을 두 눈으로 목격한 장나라는 VIP 전담팀의 여자들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VIP 인물관계도를 보면 여자는 장나라를 포함, 이현아, 송미나, 온유리 3명. 이 세 명 모두 비밀을 감추고 있다. 초반 송미나가 따로 이상윤과 회의실로 가고 문자까지 보내면서 의심을 받았다. 지난주에는 이현아의 의심스러운 장면이 노출됐다. 특히 울고 있는 이현아를 위로하고 있는 이상윤의 모습을 장나라가 목격하면서 둘 부부의 미묘한 어그러짐은 점점 커지고 있다. 

황후의 품격 이후 다시 시청률의 여왕으로 돌아 온 장나라 나이는 올해 만 38세며 이상윤도 장나라와 동갑니다. SBS 월화드라마 VIP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된다. 재방송은 SBS, SBS플러스, 드라맥스, Sky Drama에서 수시로 방송되며 정확한 시간은 편성표를 확인하면 된다. 총 16부작 기획이며 후속은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로 결정됐다. 한편, 드라마 vip OST는 김보경의 'Nothing's Right'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