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은 언제? 홈플러스·롯데마트는 정상영업 할까...11월 대형마트 휴무일
11월 코스트코 휴무일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
등록일 : 2019-11-08 10:07 | 최종 승인 : 2019-11-08 10:07
양윤정
▲대형마트를 방문한다면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자.(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우리나라에서 영업을 하는 대형마트는 상생법에 의해 매달 2번씩 의무적으로 휴무일을 가져야 한다. 외국계 대형마트도 마찬가지다. 우리나라에 들어와 있는 코스트코 역시 월 2회 의무 휴무일을 가진다고 발표했으며 매달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이라고 한다. 그럼, 우리나라 대표 대형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의 11월 휴무일은 언제일까.

이마트는 이번 주 일요일 10일 대부분의 매장이 문을 닫는다. 서울과 인천에 있는 이마트 영업점을 모두 휴무일이라고 생각하며 되며 예외로 인천공항에 있는 이마트는 정상 영업한다. 이번 주말 수도권에서 이마트를 방문하고자 했던 사람들은 토요일이나 다른 지역 지점을 이용해야 한다. 서울과 인천 외에도 부산, 전라, 광주, 대구, 세종, 대전에 있는 전 이마트 지점도 10일 일요일을 휴무일로 정했다. 10일에 정상영업을 한 지점들은 13일 수요일을 휴무일로 정한 경우가 많아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도 이마트 시 방문 시 해당 영업점의 영업 여부를 확인하고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나라 대형마트는 월 2회 휴무일을 가진다.(사진=ⒸGettyImagesBank)

이마트에는 창고형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다. 전국 몇 안 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인근 이마트 매장과 휴무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도 따로 알아둬야 한다. 이번주 일요일에는 킨텍스, 하남, 고양, 김포, 위례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정상 영업 한다. 명지, 부천, 월계, 군포, 수원, 양산, 천안, 안산, 비산, 서면, 월평, 송림, 구림 지점은 하루 휴식한다. 13일 수요일에는 입장이 반대가 된다.

11월 홈플러스 휴무일은 10일 일요일이 대다수다. 서울을 포함, 인천, 부산, 대구, 광주 등 일요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 매장이 많으며 일부 매장만 정상적으로 문을 열어 홈플러스를 방문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은 홈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영업시간과 영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롯데마트도 마찬가지다. 제주나 평촌, 인천터미널, 울산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하면 10일 일요일 휴무일을 가진 곳이 많으며 서울의 경우 행당역점을 제외한 모든 지점이 문을 열지 않는다. 행당역점은 13일 수요일이 휴무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