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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빌딩 계단 오르기 대회 D-3'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 칼로리 소모 높은 다이어트 방법추천
등록일 : 2019-11-07 16:48 | 최종 승인 : 2019-11-07 16:48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헬스장에서 운동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은 운동할 시간을 내기가 힘들다. 이때 뱃살 빼는 법이나 체지방 줄이는 법은 물론 체력 관리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아주 쉬운 운동이 있다. 바로 '계단 오르기 운동'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는 계단 오르기 운동 칼로리 소모가 커 특히 하체비만인 다이어터에게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꼽힌다.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는 당뇨 초기증상과 고지혈증 증상, 고혈압 초기증상 등 심혈관 질환을 방지해 혈당 낮추는 법과 혈압 낮추는 방법에도 효과적이다. 계단 오르기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는 1시간 올랐을 때 400kcal가량 소모된다. 다만 잘못된 계단 오르기 운동 방법은 계단 오르기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계단 오르기 다이어트 전, 허리와 팔목, 무릎 등을 충분히 스트레칭해 주는 것이 좋다. 더불어 올바른 계단 오르기 운동 방법은 허리를 꼿꼿이 펴고 발 모양은 11자로 모아주며 발바닥 전체가 계단에 닿도록 해 체중을 발 앞꿈치에서 뒤꿈치로 실어준다. 또 계단 오르기 운동 속도가 빠를수록 계단 오르기 운동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진다. 아울러 계단 내려가기 운동은 무릎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시행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한편, 오는 11월 1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 63 한화생명 빌딩에서는 63빌딩의 1251개 계단을 오르는 '63빌딩 계단 오르기 대회'가 개최된다. 참가 부문은 63빌딩 계단 오르기 최고기록에 도전하는 '남녀 기록' 500명과 나만의 이색 복장을 보여주는 '베스트 드레서' 130명이다. 63빌딩 계단 오르기 대회 완주 시 완주 기록증과 기부 확인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