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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서스 다이어트 후기 보니 시서스가루 효능은 콜레스테롤낮추는방법 제격, 부작용-복용법은?
등록일 : 2019-11-06 13:37 | 최종 승인 : 2019-11-06 13:37
박희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시서스 다이어트가 연일 화제다. 시서스는 인도, 말레이시아 등 아열대지방과 열대지방에 자라는 포도과 식물이다. 뱃살 빼는 법과 체지방 줄이는 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에 효과적인 시서스가루 효능은 최근 '하늘이 내린 식물'로 불리며 다이어트 보조제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시서스 다이어트 후기로 알아본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시서스 복용법을 살펴봤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효능

시서스 다이어트는 풍부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천연 식욕억제제'로 '가짜 식욕'을 억제해 효과 좋은 스피드 단기간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식단으로 큰 인기를 끈다. 시서스 다이어트 실험 후기에 따르면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한 집단은 체중과 체지방량이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시서스 분말 효능은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동맥경화나 뇌졸중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더불어 시서스 효능은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스트레스 해소법과 불면증 극복하는 법에 효과적이다. 아울러 시서스 가루 효능은 뼈나 인대, 근육 통증을 낫게 해 관절에 좋은 음식 및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가루 복용법

시서스는 식물 유래 성분으로 체질에 따른 시서스 부작용은 거의 없다. 하지만 혈당 강화제를 복용 중이거나 우유,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시서스가루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 시서스 과다 섭취 시, 설사 증상이나 복통 증세, 불면증 등 시서스분말가루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이에 시서스 하루 섭취량 0.5~1g을 지켜 먹어야 한다. 시서스 알약은 하루 한 알이면 된다. 또 임산부와 수유부, 특이체질 또는 질환이 있는 이는 전문의와 상담 후 먹는 것이 좋다. 시서스 복용법은 시서스 환, 시서스가루 등이 있다. 시서스가루 먹는 법은 시서스 차로 우려 마시거나 물이나 우유, 음료에 타 마신다. 또 음식에 뿌려 먹을 수도 있다.